[국제마케팅](주)HJC 홍진크라운 의 해외시장 진출 - 미국 시장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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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 ----- 2
2. (주)HJC 기업 소개 ----- 2

Ⅱ. 본론
1. (주)HJC의 해외사업 현황 ----6
2. 환경 분석 ----7
3. STP 분석 ----8
4. SWOT 분석 ----9
5. (주)HJC의 미국 시장 공략 ----9
6. (주)HJC의 4P전략 ----11

Ⅲ. 결론
1. (주)HJC의 향후 전략 방향 ----18

Ⅳ. 참고자료 ----21
본문내용
오토바이 헬멧 제조업체 (주)HJC(구 홍진크라운상사)는 지난 10여 년간 세계 오토바이 헬멧 시장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문어발식 사업 확장을 피하고 한 분야에만 매달려온 일명 ‘한 우물 파기’의 대표적인 중소기업으로 제품 하나에 아낌없는 투자를 함으로써 그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주)HJC는 해외시장에서 독자적인 브랜드를 개발하고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얻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불황에도 불구하고 작은 기술 하나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특히 (주)HJC는 내수보다 해외 시장의 진출에 주력하고 있어 국제 마케팅 사례로 적합하다 생각되어 조사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해외에서 그 품질을 더 인정받고 있는 헬멧으로서 특히 미국에서는 오토바이 인구의 40% 정도가 (주)HJC의 헬멧을 사용하고 있다. 우리는 (주)HJC의 해외시장 진출기 중에서 미국 시장 공략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다루기로 한다.
참고문헌

․ (주)HJC 홈페이지 http://www.hjc-helmet.com/ceointro.asp
․ 이승엽,「오토바이 헬멧분야 세계 1위」(리드앤디리더, 2004)
․ Herman Simon, 김찬수 옮김,「숨은 강자들」(세종서적, 1997)
․ 한충민,「브랜드 세계화」(21세기북스, 1995)
․ 이주헌,「국제마케팅」(문영사,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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