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이론] 현대건설의 경영혁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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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현대건설의 소개
1-1 CEO 소개
1-2 경영목표와 비젼
1-3 회사연혁
1-4 조직도
1-5 사업소개
1-6 재무적 업적

2. 경영혁신전략
2-1 경영혁신
2-2 현대건설의 위기
2-3 감성리더십
2-4 ERP 시스템
2-5 성과급 제도
2-6 직무만족
2-7 그 외의 전략들

3. 문제점 분석
3-1. 감성리더십
3-2. ERP 시스템
3-3 성과급 제도
3-4. 직무만족
3-5. 사이버감사실
3-6 사내공모제도

4. 결 론
본문내용
1) 토목사업

토목사업은 세계 10대 초우량 건설 회사를 지향하는 현대건설의 모태이자 중추이다. 1960년대 경부고속도로와 소양강 다목적댐, 1970년대 영동고속도로, 부산신항 및 서울 지하철 건설을 통해 조국 근대화의 디딤돌을 마련하였다. 또한 1980년대 경제 도약기에는 88고속도로, 충주댐, 한강종합개발, 낙동강 하구언 및 서산간척지 사업을 통해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하였다. 1990년대에는 인천국제공항건설, 서해안고속도로, 서강대교 및 새만금 간척사업등의 국토개발사업을 추진하여 성공적으로 수행해 오고 있다.

2) 건축사업

현대건설의 건축사업은 변화하는 생활문화와 점차 다양해지는 고객의 욕구를 충분히 반영시킨 설계와 시공, 철저한 애프터서비스를 통한 첨단 건축문화를 이끌어 갈 것을 목표로 세우고, 지난 반세기 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술 및 고객들의 요구사항 등을 데이터베이스화하여 CM과PM등을 확대 적용하여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공공 건축부문에서 현대건설의 사업실적을 보면 1947년 현대건설 창립과 함께 발족하여 국회의사당, 대법원 청사, 정부 제3청사, 한국경제신문사옥, 현대 자동차 공장, 하이닉스 반도체공장 및 ASEM 및 무역센타에 이르기까지 국내에서 발주하는 각종 건설공사와 대형 프로젝트 개발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왔다. 그리고 주택부문에서는 아파트, 재개발/재건축공사, 주상복합 등 민간공사 위주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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