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 농촌관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농촌관광의 의미와 필요성
2. 농촌관광의 국내외 현황 및 사례
3. 우리나라 농촌관광의 SWOT분석
4. 우리나라 농촌관광의 문제점 및 개선점
본문내용
농촌주민에게는 농촌소득 증대를 통해 삶의 질 증대를 꾀할수 있고, 관광객에게는 관광객 만족을 균형있게 달성하게 한다. 바로 농촌관광이 농촌과 도시에 주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긍정적 편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개발 전략임을 확인할 수 있다.
즉 농촌관광은 한마디로 󰡐농촌지역에서 여유롭게 휴가를 보내는 것󰡑으로 농어촌 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효과적인 개발 수단으로 인정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도시사람들이 농촌의 가정에 숙박하면서 농촌생활을 체험하고 그 지역 사람들과 교류하며 전원경관을 즐기는 등의 여가활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
농촌관광의 핵심은 농가(農家)에서 겸업으로 운영하는 숙박시설, 즉 농가 민박으로서, 농촌이 가지고 있는 생활, 문화자원을 도시와 농촌 주민간의 교류를 통해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며 농가의 소득증대와 농촌 환경을 보전하는 것이다. 주민이 주체가 되어 소규모 투자로도 다양한 파급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농어촌개발을 촉발하고 유지하도록 하는 유용한 수단이 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잘쓰셨어요~! 이건 논문이라고 해도 되겠어요 ㅎㅎ
  • macol***
    (2006.06.03 16:59:37)
회원 추천자료
  • 향토기업과 지역사회복지
  • 관광부(2006)에 따르면 국내에서 열리고 있는 지역축제가 총 1,176개로 그 중에서 30년 이상의 연륜을 지닌 오래된 축제는 전체의 7.2%에 불과한 반면 10년 미만의 신생축제가 763개로 65.7%를 차지하고 있다. 1000여 개가 넘는 지역 축제들은 축제 간에 차별성도 없고 예산과 행정력만 낭비한다는 지적이 있으며 서로 경쟁적으로 개최하다 보니 축제 과열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지적이 많다. 그러나 지역축제들은 농촌 부존자원 관련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 [그린투어리즘, 농촌체험관광] 그린투어리즘(농촌체험관광)의 개념, 그린투어리즘(농촌체험관광)의 유형, 그린투어리즘(농촌체험관광)의 실태와 문제점, 그린투어리즘(농촌체험관광)의 사례 분석
  • 농촌체험관광)의 사례1. 영국의 사례2. 독일의 사례3. 네덜란드의 사례4. 일본의 그린투어리즘5. 대만의 그린투어리즘Ⅵ. 세계의 그린투어리즘(농촌체험관광) 전망Ⅶ. 한국의 그린투어리즘(농촌체험관광) 과제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ꡐ그린투어리즘ꡑ은 프랑스에서 유래된 용어이다. 이곳에서는 관광지의 유형에 따라 관광상품의 이름을 서로 다르게 붙였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ꡐ그린투어리즘이었던 것이다. 이 용어는 녹음이 우거진 전원

  • [농업경제학] 농촌 체험을통한 농촌 경제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농촌체험과 관련된 서적, 학술논문, 국내 기관 발간된 분석 및 보고서, 언론기관의 보도자료, 정부의 발표 및 통계자료, 브리핑자료, 인터넷 자료, 관련 단체의 홈페이지자료 등을 통해 농촌 체험의 현황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농촌체험의 정의와 도입배경1)농촌체험의 정의체험이란 ‘단순히 구경하는 것이 아니고 참여한다’는 의미이며, 최근‘ 체험학습’, ‘체험관광’, ‘○○체험 등은 기존 상품과 차별성을 강조하는 차원에서 사용

  • [마케팅조사론] 한국 의료관광Medical Tourism 활성화 방안 연구
  • 관광의 정의의료관광 활성화 필요성 및 문제점연구목적2008-2 마케팅 조사론1. 의료관광의 정의(1) 새로운 트렌드 관광의 Convergence관광객 인식의 변화와 관광을 통한 삶의 질 향상 욕구가 더욱 복합화되고 전문화된 관광상품에 대한 요구에 따라 기존에 지역적인 문화유산을 활용하는 관광 형태에서 여타 다른 산업의 자원요소와 기존 관광자원요소를 결합하는 형태의 컨버젼스 관광 행태로 변화.

  • [졸업] 술 마케팅 - 진도홍주 문화마케팅 전략(진도홍주와 무술의 만남)
  • 관광, 예술 등과 결합한 고부가가치 문화상품이 될 수 있는 만큼 그린투어리즘이나 농촌문화관광을 풍요롭게 하는 중요한 콘텐츠가 될 수 있다. 따라서 본 고는 진도홍주를 문화적 관광상품가치로의 가능성 및 마케팅전략의 방안을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현재 진도와 홍주의 문화적 가치를 살펴 보고, 진도홍주를 전하는데 필요한 관광상품화 방향을 무술과 접목하여 제시하였다. 2. 진도와 홍주의 문화적 특성현대 사회와 같이 사회 환경 및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