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웅진그룹 윤석금 CE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최고경영자로서의 윤석금 CEO

1.Innovator

2.Director

3. Motivator

4.Coordinator
본문내용
CEO 선정 배경

“한국의 CEO 중 어떠한 인물을 선택할 것인가”에 대해서 우리 조는 많은 고민을 했고 여러 의견들을 나누었다. 여러 의견들이 나왔으나 좀처럼 갈피를 잡지 못하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는 수업 중 CEO의 역할에 관한 선생님의 강의를 떠올렸다. CEO의 역할은 크게 innovator, director, motivator, coordinator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CEO는 innovator로서 신시장 개척, 신공급원 발견, 신기술 도입, 신제품 생산, 신조직 형성을 하고 director로서는 자원배분 활동을 통해 기업경영 제반 활동을 통합 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Motivator로서 인간적 기술이나 대인관계 능력을, coordinator로서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이해를 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네 가지 조건을 우리의 CEO 선정요소로 정하고-특히 네 가지 조건 중에서 innovator와 motivator로서의 역할에 중점을 두고-CEO를 선정하기로 했다. 많은 토의를 걸쳐서 우리는 웅진 그룹의 윤석금 회장을 CEO로 선정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도움이 되어서 감사합니다.
  • 71456***
    (2024.02.15 17:36:38)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웅진코웨이 성공사례
  • 웅진정수기의 핵심 성공요소• 웅진코웨이개발은 모든 면에 있어서 동종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다. 따라서 그 제품력이상위 포지션에 있었기에 렌탈시장 진입에 성공할 수 있었다. 이와 더불어 식구문화를 바탕으로 하는 독특한 영업조직 및 탄탄한 자본력 또한 렌탈사업을 뒷받침하는 버팀목이 되었다. 웅진코웨이의 기술력을 뒷받침하고 있는 것이 바로 환경기술 연구소이다. 웅진코웨이가 핵심 브레인 그룹으로 주력하여 투자, 개발해 온

  • [기업과 사회] 웅진그룹의 경영전략
  • 차 례서 론사례 선정 과정과 연구의 방향본 론 웅진 기업 개요1. 웅진그룹의 역사2. 웅진그룹의 개요3. 웅진닷컴 개요 시장 환경 분석 1. 기업의 내부 환경 분석2. 기업의 외부 환경 분석 웅진의 성공요인결 론서 론 사례 선정 과정과 연구방향우리는 지난 한학기동안 유통경로론 과목을 수강하면서 혁신기업과 혁신 사업가에 대한 성공담을 담은 비디오 학습자료를 통하여, 그리고 Havard Business Review의 자료들을 통하여 혁신적인 사고와

  • [경영학] GE기업의 인적자원관리 -멘토링 사례
  • 웅진그룹- 신입사원 멘토링 시스템“학습하고, 혁신하고, 성취하고, 협력하는 웅진인이 되자.”웅진그룹 윤석금 회장이 강조하는 인재상이다. 끊임없이 배우고 자신을 성장시키고, 항상 새로운 것을 찾으며, 끈기과 열정으로 책임을 다하고, 인간관계와 팀워크를 중시해야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게 윤 회장의 생각이다. 이렇게 태어난 웅진그룹이 추구하는 인재상이 ‘학습하는 전문인’, ‘혁신하는 창의인’, ‘성취하는 열정인’, ‘

  • [감상문] 한국기업을 살리는 9인(人)의 경영학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그룹의 엔리코 프레쉬 회장은 이런 말을 했었다. “휠라가 태어난 곳은 이탈리아지만 오늘날의 휠라로 키운 것은 한국이다.” 윤 회장의 능력을 인정한 휠라 본사는 1991년 한국에 투자 법인을 세우고 그를 휠라코리아의 CEO 자리에 앉혔다. 휠라코리아는 IMF 고개를 넘기면서도 연 매출 평균 성장률 80.8%란 기록을 올리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갔다. 이 같은 결과는 한국에서 독자적으로 제품을 기획하고, 아이템별로 소량 생산해 시장 반응을 본 뒤 잘

  • [감상문] 한국기업을 살리는 9인(人)의 경영학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그룹의 엔리코 프레쉬 회장은 이런 말을 했었다. “휠라가 태어난 곳은 이탈리아지만 오늘날의 휠라로 키운 것은 한국이다.” 윤 회장의 능력을 인정한 휠라 본사는 1991년 한국에 투자 법인을 세우고 그를 휠라코리아의 CEO 자리에 앉혔다. 휠라코리아는 IMF 고개를 넘기면서도 연 매출 평균 성장률 80.8%란 기록을 올리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갔다. 이 같은 결과는 한국에서 독자적으로 제품을 기획하고, 아이템별로 소량 생산해 시장 반응을 본 뒤 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