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모닝글로리 의 해외진출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기업선정이유> 3
<회사 연혁> 3
<회사소개> 3
<모닝글로리의 기업 현황> 4
Ⅱ. 본론
1. 해외 진출 동기 4
2. 경쟁자 분석 7
3. SWOT 분석 - 경쟁력 원인 7
4. 4P MIX - 마케팅 전략 10
5. 캐릭터 산업의 특성 – ‘모닝글로리’의 캐릭터 제품 13
6. 국제화 과정 프로세스 17
Ⅲ. 결론
결론 19


본문내용
<기업선정이유>
우리 조는 처음에 문화산업에 관련된 해외 진출 사례에 대한 조사를 하려고 하였다. 영화라는 주제를 잡고 시도를 해보려 하였으나 영화산업의 특성상 일반 제품과 많은 차이점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게 되었고 교수님께서는 난타를 하는 것이 어떻겠냐는 조언을 해주셨다. 그러나 막상 난타를 조사해보니까 자료의 양도 많지 않고, 특히 문화산업이라는 것은 단순한 제품에 비하여 해외 진출하는데 다른 외부적 환경과 “문화”라는 것이 가지는 특성 때문에 한계가 많이 느끼게 되었다. 그 후, 새로운 주제를 찾기 위해 조모임을 하던 중, 조원 중 한 명이 호주에서 모닝글로리 매장이 잘 되던 것을 본 기억을 하여서, 모닝글로리의 해외 진출 상황에 대하여 더 깊게 연구해보았다. 자료를 찾아보니 모닝글로리는 국내 문구 기업 가운데 가장 해외 진출을 성공적으로 한 사례였기에 우리 조는 ‘모닝글로리’의 해외진출를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1. 해외 진출 동기
– 국내시장의 한계 극복
– 매출증대 및 지속적 성장
– 브랜드 이미지 강화
– 해외 생산 등을 통한 경쟁력 유지

<1994년 당시 국내 문구 시장 >
– 외국에서 개발된 캐릭터 등의 디자인을 로열티를 주고 사용하거나 무차별적으로 모방
– 저가격 저급품의 제품정책을 답습
– 문구시장 자체 축소(학생수 감소, 정보화 전산화로 문구시장규모가 작아지는 상황)
– 제품 경쟁 심화(중국 등 개도국의 저가 제품, 선진국의 고품질 기능성 제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 국제경영 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진출 동기 및 미국 시장 동향7.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ⅱ.오로라월드의 5P 전략표적시장제품전략유통전략가격전략촉진전략Ⅲ. 결론ⅰ.시사점ⅱ.기사 및 사례Ⅰ. 서론1. 기업 소개1.1개요 및 목표1.2연혁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 Hidden Championsin Global MarketAURORA WORLD-목차-1. 선정 동기 및 목차 소개2. 기업소개1) 개요2) 재무상태3) 연혁4) 사업 영역5) 비전3. 국제마케팅1) 해외마케팅 (미국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2) 국내마케팅3) 브랜드 경영4. 마케팅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국제마케팅 전략5. 성과1) 현황2) 현지 언론의 반응3) 성공 요인4) 향후 전략과 전망. 6. 업계에 주는 시사점7. 나아가야 할 방향1. 선정 동기 및 목차 소개예전부터 우리나

  • 오로라월드 국제경영
  • 해외 생산법인에서 상품화되어 미국, 유럽 등 선진시장의 유통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또한 캐릭터 브랜드 개발에서는 Aurora Baby, Aurora Classic, Mooty, Murphy, WishWing, Hodoo등 세계시장에서 지명도 높은 캐릭터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3) 비전(4) 국제경영 관리1) 수출오로라월드는 설립초기인 85년부터 89년까지 미국과 유럽의 하청 Order를 받아 국내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전량 해외에 납품을 하는 형식으로 해외진출을 시도하였다. 대부분의 초기

  • [해외투자] 오로라 월드 FDI
  • 경영 사례 분석오로라 월드※목차※Ⅰ. 서론 1. 선정이유Ⅱ. 기업 소개1. 개요 2. 연혁3. 사업 영역4. 비전Ⅲ.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 미국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7. 국제 연구개발 및 생산관리8. 국제 인사/조직Ⅳ.

  • [국제경영] 모닝글로리 글로벌 경영전략
  • 사실의기술• 회사 연혁• 현재 상황• 해외 진출 경과사실의분석• 글로벌 전략 분석• 글로벌 경영관리 분석제언• 글로벌 전략에 대한 제언• 글로벌 경영관리에 대한 제언목차PART I. 사실의 기술회사의 연혁회사의 현재상황해외 진출 경과Part 1 사실의 기술회사명 (주)모닝글로리영문명 Morning Glory Corp.대표자 허 상 일사업자등록번호 105-81-63968본사 서울시 마포구 도화동 541 일신빌딩 5층, 8층공장 경기도 평택시 서탄면 내천리 204-1,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