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설계사례 분석] LG전자 vs 삼성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직무설계
기업선정이유
2.본론–직무설계시 고려요인
LG와 삼성의 개별적 직무설계 사례
LG의 집단차원 직무설계 사례
삼성의 집단차원 직무설계 사례
3.결론–비교 분석
바람직한 직무설계를 위한 방안
- 본문내용
-
직무설계
조직목표달성과 개인욕구충족의 극대화를 위하여 구조와 인간관계측면을 고려한 조직구성원의 직무활동을 설계하는 과정.
직무의 개념을 이해하고 설계하는 일. 과거 - 제조업 분야현재 - 서비스 영역까지 확대
LG전자와 삼성전자 선정이유
LG전자,삼성전자 우리나라의 대표적 기업
최근 IT산업의 발전에 힘입어 전자계열사에서 중요 위치 차지
국내전자가전업계의 큰 주도권을 가진 국내 최고의 전자 업체
국제적으로 글로벌기업을 목표로 발전
조직의 구조적 특성
기계적 구조과업간의 관계가 높은 수준으로 전문화, 구조화, 상세하게
규정화되어 있음.안정적인 환경
유기적 구조유연적, 적응적이며 역동적으로 변화함.상대적으로 불안정하고 급속하게 변화하는 환경
직무충실화와 비판
직무수행을 통한 자아성취감, 일의 보람 성취 적극적인 동기유발
비판
모든 작업자가 직무충실에 호의적이지 않음
이론적 구성에 대한 비판
효율성에 관한 경제적 자료 불충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