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기존광고 비판 및 개선광고 제작 -광동제약 비타5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비타500 소개
비판 광고 동영상 소개
선택 광고 비판
스타 위주 제작으로 인한 메시지의 부족
제품 효용에 대한 정확한 인식 부족
여성 상품화 문제
비타500의 실체
개선 광고 소개
- 본문내용
-
비타500 소개
기존 기능성 음료시장: 동아 제약 박카스의 독보적인 선두
비타 500을 최초로 한 비타민 음료의 등장
비타민 음료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며 일인자로 자리매김
다른 비타민 음료들의 성장으로 이익 성장율의 둔화
스타 위주의 제작으로 인한 메시지의 부족
비를 메인 캐릭터로, 홍수아를 서브 캐릭터로 광고제작
과도한 스타 중시로 메시지 측면에 소홀한 구성
스타의 상업적 잠재력만을 이용하려 한 성향이 강하게 드러남.
스타 위주의 제작으로 인한 메시지의 부족
멘트과 화면간의 연관성의 결여 -> 메시지의 약화
상품보다 스타를 소비자들에게 더욱 각인 시켜주는 결과 초래
전지현이 출현한 LG싸이언 광고가 가장 대표적인 예
잠재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하지 못하며 높은 광고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