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옙 Yepp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TP

Promotion strategy

Price strategy

Place & Product strategy
본문내용
STP와 4P의 연결

① 초소형인 Yepp의 크기와 디자인
② 안정적인 음악 재생기능 (CDP 층, 특히 여성 소비자층에 중점)
③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촉진 전략
④ 공격적인 전략을 선택하는 동시에 여타의 경쟁자들을 견제할 수 있어야 함


Customer Statistics Research

① mp3를 구입할 때 자신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무엇입니까?
② 현재 소유하고 있는 브랜드의 mp3를 타 브랜드 제품보다 선호하는 이유가 있다면 무엇입니까?

Aggressive Promotion

① Portability ☞ 스포츠, 웰빙
② Masstige Strategy ☞ 합리적 가격의 고급화
③ 고급 스포츠 용품을 떠 올리게 하는 Fashionable하고 MP3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강하고 고급스런 제품의 Masstige 전략 선택 (예) Nike, Reebok, Puma 등)

Aggressive Promotion

④ m.net, MTV 등의 음악 프로그램과 제휴
⑤ 스포츠 매스티지 디자인 ☞ 주도권 Key word
⑥ 홈페이지 renewal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기획서] 삼성 yepp 옙 mp3 마케팅전략
  • 삼성 yepp’ mp3마케팅 전략목 차선정이유상황분석 – 시장분석 / 소비자 분석S-T-PMarketing MixSWOT 분석차별적 우위최종 전략 도출선정이유현재 국내 mp3시장에서 크게 아이리버, 옙, 아이오디오, 애플 의 4강구도 속에 아이리버가 업계1위를 지속적으로 유지‘삼성’ 브랜드가치 세계21위 (약14조원)전자제품 시장의 세계적인 브랜드로 떠오른 삼성이 유독 MP3업계에서 만은 3위라는 점을 착안상황분석- 시장분석MP3 플레이어는 시장에 출시된 이후

  • [마케팅] 삼성전자 옙 yepp 마케팅전략
  • 옙의 기능적 편의성은 디자인 측면에서 아이팟이나 아이리버에 비해 부족한 점을 충분히 만회한다. 대안의 비교평가 및 태도형성활용출처:스포츠조선 2008-01-20 MP3플레이어옙 4부문 1위!문제점과 대안선발주자가 되지 못하고 있다. (아이팟의 HDD 따라가는 성향)->경쟁사와 차별화된 브랜드 개성(brand personality)을 정립필요!!기능적인 면은 뛰어나지만 소유

  • [광고와 마케팅] 삼성 mp3플레이어 옙(Yepp) 마케팅전략
  • 삼성플라자와 용산전자상가 테크노마트 등 제대로 된 곳에서 유통을 시키고 대기업의 강점인 AS부분을 강화시켜서 소비자가 신뢰하고 안심하고 살 수 있도록 한다.Ⅵ. 결론지금까지 삼성의 mp3 player인 옙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보았다. 현재 mp3시장은 분명히 잠재 가능성이 큰 시장이며 그 시장에서 아직 Yepp이 확고한 자리를 차지하지 못하고 있는 입장이다. 시장 분석과 소비자 분석을 통해 기존의 옙이 소비자들의 인식 속에 자리잡지 못하고

  • [광고와 마케팅] 삼성 mp3플레이어 옙(Yepp) 마케팅전략
  • 마케팅 9조samsung yepp’2003년 이전 제품군 : 9만원(128MB), 15만원(256MB)  동일 용량 대비 최저가 수준2003년 이후 제품군 : 15만원(128MB), 20만(256MB),30만원(512MB) 동일 용량 대비 중가 수준을 유지2004년 이후 신제품 : 20만원(128MB), 25만(256MB), 35만원(512MB) 아이리버의 신제품보다 약 4~5만원이 싼 고가 유지 4P분석 - PLACE광고와 마케팅 9조samsung yepp’오프라인 판매삼성 프라자(전국 분포)전자 전문상가(용산, 테크노 마트, 남대문 등)온라인 판매옙 전

  • [마케팅] 삼성전자 MP3 YEPP(옙)의 마케팅전략
  • 전략마케팅전략차별화 전략 -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지속적인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새로운 기능의 추가▶ 새로운 제품이 나와도 꾸준한 인기를 유지- Yepp 유저들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MP대학)의 운영▶ 구전마케팅효과 / 애호도 증가- 삼성 특유의 편리한 A / S촉진전략마케팅전략디자인 중심의 MP3다양한 코디네이션 패션 아이템광고- ‘문화대통령’ 서태지를 모델 → 10~30대에 까지 어필 - 디자인, 기능, 음질 등 제품들마다의 특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