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예스24 &교보문고 생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교보&YES24
1) 소개
2) 연혁
3) 현황
2.생산관리
1) 생산활동과정 6단계
2) SERVQUAL
3.향후전망
본문내용
• 회 사 명 : 교보문고(주)
• 대표이사 : 권경현 
• 설 립 일 : 1980.12.24
교보문고 설립
• 창립이념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통한 국민 정신 문화 향상
사회 교육적 기능을 살린 문화공간 창출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
• 광화문, 강남, 부산, 대구, 대전, 성남, 부천,
영남대점, 인천, 안양 등 10개의 OFFLINE 영
업점

• 회 사 명 : 예스이십사주식회사
• 공동대표 : 김동녕/정상우
• 설 립 일 : 1999년 4월 1일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서점)
• 지향가치 : Best Place To Shop (For Customer)
Best Place To Work (For Employee)
Best Place To Invest (For Investor)
• 사업영역 : 음악 CD, 소프트웨어, VCD,
DVD, 티켓, 기프트, 화장품 등

1998  국내 최초의 순수 온라인 인터넷 서점
WebFox 서비스 개시 
1999   법인명 및 URL 변경
(예스이십사 주식회사, www.yes24.com)
2000   멀티미디어 서비스(음반, 영화, 게임 등)시작
소비자 중심의 인터넷 서점 가치평가 1위
2001   CTI 고객센터 오픈
2002   와우북 합병(8月) 일매출 8억원 돌파
(인터넷서점 중 1위)
물류창고 확대(2000평 규모)
2003  대한민국 전자상거래 대상 전문쇼핑몰 1위
와우북 사이트 전면통합(11월) 
2004 설립 5년만에 분기 흑자기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인터넷서점 `예스24` 생산관리의 관점에서 물류시스템을 분석
  • 예스24의 시장에서의 지위를 넘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조사 결과 예스 24의 물류시스템이 자신들이 주장하는 것만큼 효율적이지 못하고 성장하는 시장 상황에 적절히 대응하기에 무리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예스24가 시장에서의 선두 지위를 고수하고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생산관리의 관점에서 물류시스템을 분석해 보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해 볼 필요성을 느꼈다. 온라인 서점의 성공요소(key success factor) 예스24의 물류시스

  • [인터넷마케팅] 예스24 사례
  • 24 in the Future통합 고객관리 시스템의 구축Way to the Future웹 기반의콜 센터온라인 서비스고객만족 향상정보기술웹 기반의 콜 센터 고객의 요청사항을 접수하면 워크플로우에서 고객불만처리 프로세스를 거칠 때마다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고객은 이메일, 전화, 인터넷상에서 다양하게 이러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의 웹 기술은 고객이 온라인 상에서 도움을 요청하면 콜 센터에서 메시지 창을 이용하여 고객과 1 : 1 로 상담을 할 수 있게

  • [유통관리] 도서 유통구조(출판유통의 과정)
  • 교보문고 또한 파주에 물류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영풍문고 또한 북센의 물류센터 내에 위치하고 있다. 대표적인 인터넷 서점인 예스24 또한 파주에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북센과 송인 등의 광역도매상들은 출판사와 연계되어 단행본출판사의 경우 일반적으로 70~150여 개의 거래처를 관리하는데 완벽한 관리는 시스템 상 어렵기 때문에 리스크가 발생하기도 한다. 선진국 물류시스템의 경우는 물류+판매가 결합된 형태로 나타

  • [경영조직론] on-line 기업 yes24와 off-line 기업 교보문고의 조직구조 비교
  • 24는 기능식조직이면서도 기능식조직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이 조직을 택하고 있다. 3) 특징보통은 기획팀과 재무팀이 조직의 위쪽에 있는데, yes24는 그렇지 않다.도서지원과, IT, 디지털사업본부와 기획팀이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것으로 봐서, 유일하게 생산한다고 할 수 있는 책과 인터넷으로 책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IT에 크게 중점을 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2-2 교보문고 조직구조교보문고의 사업은 크게 점포사업, E커머스 사업, 법인사

  • [인터넷서점] 인터넷서점에 대하여 분석
  • 관리 : 사이트상의 잦은 오류를 없애고 편리한 사이트의 운영으로 고객에게 ㆍ신속한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함ㆍ신속한 욕구처리 : 게시판을 통한 고객의 질문을 3시간 안에 답변해 줌ㆍGS25와 제휴 : LG텔레콤 카드로 GS25에서 Yes24의 베스트셀러를 15%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음2. 인터넷 교보가. 제품전략교보문고가 생산하는 제품은 크게 세 가지 차원으로 볼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핵심제품은 도서이며, 교보문고는 자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