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리톨 시장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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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롯데제과의 연혁
2. 롯데제과의 주요산업분야
3. 롯데제과의 구성및 매출관련 자료
4. 자일리톨의 개요
5. 자일리톨의 특징과 기능
6. 산업구조분석 및 고객분석
7. 차별화전략 파악
8.마케팅 믹스
9.시장점유율
10. 생각해 볼 사항
본문내용
1.자일리톨의 출시 배경

- 90대에 들어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Needs 고조
=>무설탕껌(충치예방) 출시
- 90년대 후반, 무설탕껌 시장 하락세(단맛이 떨어지고 껌베이스가 부드럽지 못해서)
- 97년, 롯데제과에서 충치예방, 맛 두 가지 동시에 만족시킬 '자일리톨F'를 선보이게 됨


2.롯데자일리톨
-1997년  9월 자일리톨 F 출시 -실패
-2000년  1월 자일리톨100-병원마케팅(치과용 자일리
톨)
6월 자일리톨 껌 -케이스 형태
7월 알약형태코팅껌  
-2002년  1월 자일리톨+2 -후노란,CPP첨가
-2003년  5월 자일리톨+2 -맛,형태의 다양화


3.초기실패요인
-고가격에 대한 가격저항
-차별화 전략에 실패( 타 제품과 포장, 형태 같음)
-자일리톨의 효능을 고객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하지 못함
(당시, 식품의 효능을 광고하지 못하도록 한 광고규제법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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