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도요타 방식 TOYOTA WA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5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현 시점의 도요타
도요타의 급성장 요인
Toyota Production System
TPS의 주요 구성 요소
도요타가 TPS를 택한 이유
TPS / Lean Production은 새로운 개념인가?
도요타 방식의 실행
도요타 방식의 14가지 원칙
도요타 방식의 사용
가치 흐름 지도 개발과 이행 절차
린 학습 기업 조직을 위한 리더의 소양
린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13가지 TIP
- 본문내용
-
현 시점의 Toyota
(1) 2003년 3월 회계연도
말 도요타의 수익은 81.3억
달러. 순이익률은 산업 평균
보다 8.3배 높다.
(2) 2003년 빅3 (GM, Ford, Chrysler)의 주가가 떨어지는 동안 도요타의 주식은 2002년에 24%이상 상승했다.
(3) 도요타의 시가 총액은 2003년 현재 1,050억 달러로 빅3의 시가 총액보다 크다.
(4) 도요타는 지난 25년 동안 매년 흑자를 냈다.
(1) 2003년과 지난 5년간 도요타 캄리는 미국 승용차 중에서 best seller였으며 코롤라는 소형차 판매 중 세계 최고였다.
(2) 도요타는 현재 GM에 이어 세계 자동차 업계 2위이다.
(3) 1989년 소개된 Lexus는 2002년 이후 연속 3년간 BMW, Cadillac, Mercedes Benz보다 많이 팔렸다.
(1) 2003년 미국에서 도요타 자동차의 리콜은 Ford보다 79%가 적었고, Chrysler 보다 92%나 적었다.
(2) <소비자 리포트> - 자동차 구매 고객을 위한 가장 대중적인 잡지 중 하나.
<소비자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 7년간 가장 신뢰할 수 있는 Top 38 모델 중 15개는 도요타/렉서스에 의해 판매되었다.
(GM, Mercedes Benz, BMW는 이 목록에 어떤 차종도 끼워 넣지 못하였다.)
(3) <소비자 리포트>에 따르면 도요타 자동차는 ‘피해야 할 끔찍한 자동차’ 목록에 단 한종도 없었다.
(Ford 자동차의 일부, GM의 거의 50%, Chrysler의 50% 이상이 이 목록에 포함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