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도요타 방식 TOYOTA WA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 시점의 도요타
도요타의 급성장 요인
Toyota Production System
TPS의 주요 구성 요소
도요타가 TPS를 택한 이유
TPS / Lean Production은 새로운 개념인가?
도요타 방식의 실행
도요타 방식의 14가지 원칙
도요타 방식의 사용
가치 흐름 지도 개발과 이행 절차
린 학습 기업 조직을 위한 리더의 소양
린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13가지 TIP
본문내용
현 시점의 Toyota

(1) 2003년 3월 회계연도
말 도요타의 수익은 81.3억
달러. 순이익률은 산업 평균
보다 8.3배 높다.
(2) 2003년 빅3 (GM, Ford, Chrysler)의 주가가 떨어지는 동안 도요타의 주식은 2002년에 24%이상 상승했다.
(3) 도요타의 시가 총액은 2003년 현재 1,050억 달러로 빅3의 시가 총액보다 크다.
(4) 도요타는 지난 25년 동안 매년 흑자를 냈다.

(1) 2003년과 지난 5년간 도요타 캄리는 미국 승용차 중에서 best seller였으며 코롤라는 소형차 판매 중 세계 최고였다.
(2) 도요타는 현재 GM에 이어 세계 자동차 업계 2위이다.
(3) 1989년 소개된 Lexus는 2002년 이후 연속 3년간 BMW, Cadillac, Mercedes Benz보다 많이 팔렸다.

(1) 2003년 미국에서 도요타 자동차의 리콜은 Ford보다 79%가 적었고, Chrysler 보다 92%나 적었다.
(2) <소비자 리포트> - 자동차 구매 고객을 위한 가장 대중적인 잡지 중 하나.

<소비자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 7년간 가장 신뢰할 수 있는 Top 38 모델 중 15개는 도요타/렉서스에 의해 판매되었다.

(GM, Mercedes Benz, BMW는 이 목록에 어떤 차종도 끼워 넣지 못하였다.)
(3) <소비자 리포트>에 따르면 도요타 자동차는 ‘피해야 할 끔찍한 자동차’ 목록에 단 한종도 없었다.

(Ford 자동차의 일부, GM의 거의 50%, Chrysler의 50% 이상이 이 목록에 포함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자동차의 TQM분석보고서(77페이지)
  • Global NO 1. 실현의 원동력도요타 TQM 벤치마킹목 차Ⅰ. 도요타정신과 품질의식도요타는 왜 강한가TOYOTA WAY불변과 항변의 경영원칙도요타의 품질의식Ⅱ. 도요타의 TQC (TQM의 모태)도요타의 품질혁신 역사TQC의 기본 사고 방식TQC의 핵심 : QC서클 활동TQC의 진화 : New QC서클Ⅲ. 도요타의 TQM (총체적 경영품질 추구)도요타 TQM 개요도요타 TQM의 2대 활동도요타에서의 TQM의 역할TQM를 토대로 한 방침관리도요타 TQM의 강점Ⅳ. TQM 도입 절차 (도요타연구소

  • [경영조직] 도요타 TOYOTA와 JAL의 추락과 해결방안
  • 도요타가를 중심으로 한 혈족경영 -> 도요타가가 구심력을 발휘하여 전 사원이 강한 공동체 의식으로 결속셋째, 일본적 경영의 틀 + 선진 기법이나 새로운 것을 자사 방식으로 소화넷째, 전사원의 문제해결 중독증다섯째, 강제적인 인원 삭감을 하지 않는 인사정책 -> 사람을 키우고 지킨다는 철학을 바탕❏ Jeffrey K. Liker의 「The Toyota Way」1. 장기적인 철학에 기반한 의사결정단기적인 목표가 희생하더라도 의사결정은 기업의 장기적인 철학에 기

  • 도요타 TOYOTA의 인사관리 시스템
  • TOYOTA의 인사관리 프로그램기능직의 인사관리 – T자형 인재4. 글로벌 인재육성글로벌 인재육성도요타 웨이21도요타 학회글로벌21글로벌 스톡옵션 제공*마지막으로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도요타의 노력입니다.• 도요타웨이 212년간 준비작업 끝에 2001년 4월 완성된 이문서는 전세계에 도요타 정신을 일과되게 전달할 수 있는 표준 지침서입니다. 권한 이양의 수단으로 그리도 신속한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글로벌 21전세계 간

  • [다국적기업] 도요타의 글로벌 기업 전략
  • 도요타의 글로벌 기업 전략1. 도요타 회사 소개2. 도요타의 마케팅전략- 마케팅 전략(사례)- 마케팅 전략 문제점- 마케팅 전략 해결방안과 개선점3. 도요타의 경영전략- 인재경영- 지속적인 개선- 상생경영- 친환경경영4. 도요타의 생산관리- TPS - 도요타 생산시스템 이론적 프레임 워크- 도요타의 생산관리시스템 정착방식5. 도요타의 인사관리- 모집과 선발- 인사고과- 교육훈련- 보상관리- 후생복지- 모티베이션- 노사관계6. 최근

  • [토요타 기업 분석] 토요타의 마케팅의 특징, 토요타의 경영전략, 도요타(TOYOTA) 글로벌기업전략
  • 도요타 생산방식(TPS)한국토요타자동차는 ‘아름다운 재단’2003년부터 시작된 ‘T-TEP’이란 이름의 산학협력프로그램도요타(TOYOTA) 경영전략1959년 도입해 지속해 오고 있는 ‘성과 공유제’지속가능경영보고서사회책임경영 100대 기업에서 도요타(34위) 현대차(29위)세계 첫 하이브리드차인 ‘프리우스’가 10년간 판매대수 100만대를 돌파했다도요타(TOYOTA) 경영전략4.도요타의 친환경 경영도요타(TOYOTA )생산관리도요타자동차의 경쟁우위 요소로 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