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기
Ⅱ. 산업 분석
1. 아이스크림 산업분석
2. Porter의 Five Forces Competition Framework를 이용한 산업분석
Ⅲ. 전략집단 분석
1. 핵심 전략변수
2. 전략적 집단 지도
3. 전략적 집단의 매력도
4. 핵심 성공 요인
IV. 나뚜루의 핵심 R&C 파악
1. 나뚜루의 Business system
2. CLASSIFYNG AND ASSESSING THE FIRM’S RESOURCES
3. Capabilities
V. DIMENSIONS FOR APPRAISING R&C
VI. 전략적 시사점 도출
참고
- 본문내용
-
한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이에 아이스크림의 판매량도 급속히 늘어나고 있다. 기온의 상승과 아이스크림 판매량의 증가 간의 관계는 그리 새로울 것이 없다. 그런데 최근 아이스크림 시장을 살펴 보면 적지 않은 지각 변동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도심지마다 베스킨라빈스나 하겐다즈, 나뚜루 등의 아이스크림 전문점이 들어서 있고, 사람들은 여기서 빙과류에 비해 3~4배 이상의 가격을 흔쾌히 지불한다. 소위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으로 불리는 이 시장은 4년 사이(2000~2003)에 전체 아이스크림 시장의 1/6을 차지할 만큼 급성장했다. 이들은 ‘아이스크림은 빙과류로서 슈퍼마켓이나 작은 소매점에서 사서 먹는 것’이라는 통념 대신 얼음보다는 유지방의 함량을 높인 소위 프리미엄아이스크림으로서 일반유통채널이 아닌 전문체인점에서 접할 수 있는 것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였다. 이러한 새로운 전략은 비록 고가이더라도 다양성을 누리고자 하는 소비 계층의 욕구 변화와 이러한 욕구 충족을 가능하게 해 줄 수 있는 소득 증가 등의 상황과 적절히 맞아 떨어지면서 막대한 수익을 내고 있다.
이에 본 사례분석에서는 먼저 전반적인 아이스크림시장을 산업분석을 통해 개괄한 뒤 그 중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으로 분석 범위를 좁혀 전략 집단의 매력도와 이들의 핵심 성공 요인을 살펴 보도록 하겠다. 또한 이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이 2위인 나뚜루를 통해 앞으로의 전략적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면서 분석을 마무리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참고
“베스킨라빈스의 성장과 마케팅 전략”, 양철호 지음, emars (2004)
“레드망고는 웰빙바람을 타고”, 김민영 지음, emars (2004)
web
나뚜루 www.natour.co.kr
하겐다즈 www.haagendazs.co.kr
베스킨라빈스 www.beskinrobbins.co.kr
설문조사자료 http://home.ewha.ac.kr/~bghong/2001/naddur/sites/research.hw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