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에 대해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1 웰빙
-"한국은 산업형 개인적 웰빙, 외국은 환경형 사회적 웰빙"
1.2 로하스
1. 친환경 농산물 판매 추이
2. 의료서비스 지출
3. 식음료 및 건강식품의 거래규모 증가
2.1. 웰빙 우수 기업 사례
2.1.1 디지털 웰빙 - 대한민국 웰빙 가전 "클라쎄"
2.1.2 웰빙 푸드 - 녹차 테마 까페 “O' SULLOC”
2.1.3슬로우 푸드 - 웰빙 복분자주 “레드마운틴”
2.1.4.로하스 - 차세대 웰빙 상품 “SaintWell VIUUM"
2.2 사례 분석
2.2.1 VIUUM
SWOT 분석
3. So what?
1)지는 분야
2)뜨는 분야
Trend-riding을 위한 전략과 액션 플랜
참고문헌

본문내용
웰빙이란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삶의 유형이나 문화를 통틀어 일컫는 말로 사용되는 용어이다.

산업 고도화는 인간에게 물질적 풍요를 가져다 준 반면, 정신적 여유와 안정을 앗아간 면도 적지 않다. 현대 산업사회는 구조적으로 사람들에게 물질적 부(富)를 강요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사람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부를 축적하는 데 소비한다. 따라서 물질적 부에 비해 정신 건강은 가볍게 여기는 경향이 있고, 심한 경우에는 정신적 공황으로 발전하기까지 한다.
웰빙은 이러한 현대 산업사회의 병폐를 인식하고,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나타난 새로운 삶의 문화 또는 그러한 양식을 말한다. 1980년대 중반 유럽에서 시작된 슬로푸드(slow food) 운동, 1990년대 초 느리게 살자는 기치를 내걸고 등장한 슬로비족(slow but better working people), 부르주아의 물질적 실리와 보헤미안의 정신적 풍요를 동시에 추구하는 보보스(bobos) 등도 웰빙의 한 형태이다.

그러나 웰빙이라는 용어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한 것은 2000년 이후의 일이다. 이전에도 다양한 형태로 육체적·정신적 삶의 유기적 조화를 추구하는 움직임이 있기는 했지만, 이러한 움직임이나 삶의 문화가 포괄적 의미로서 웰빙이라는 이름을 얻은 것은 2000년 이후이다. 웰빙은 본래 '복지·행복·안녕'을 뜻하는 말이다.
참고문헌
수력원자력(주) 사보 " 웰빙 트렌드의 진화 방향- 웰빙에서 로하스족까지"

대한상공회의소 연구보고서 "최근의 웰빙문화 트렌드와 기업의 대응" 2004.4

http://www.loverinnai.co.kr/

http://www.viuum.net/

기사 : 연합뉴스(2005-03-22)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차세대 웰빙 상품"


오설록티하우스 http://www.osulloc.co.kr/

http://blog.naver.com/gototop
네이버의 개인 블로그

http://www.sulloc.co.kr/sulloc/indexKor.html
태평양의 설록차 홈페이지

http://www.hyulim.co.kr/jsp/travel_info/
김휴림의 여행 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균제는 살아있는 유익균으로, 가축에게 급여 시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개선시켜 유익한 효과를 주는 미생물을 말하는 것으로, 사료 첨가제로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 이러한 생균제의 종류, 조건, 작용기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웰빙에 다양한 방식으로 기여할 수 있다. 나. 생균제의 조건생균제는 가축의 체내에서 유익한 미생물의 활동을 촉진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품이다. 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사용 조건, 저장 조건, 급여 방법 및 용량이 필수적이다. 이 조건들은 생균제가 생물학적으로 활성을 유지하며, 목표하는 건강 효과를 달성할 수 있게 한다.생균제의 효과적인 사용 조건을 말하자면, 가축의 소화기 체계와 생리적 상태를 고려해

  • 몸짱 얼짱 다이어트 성형 신드롬 에 대해 외모지상주의 A+
  • 대해서 현재 몸짱 현상에 대해서 나오는 답론들 보면 절대로 양립할 수 없는 두 가지 단어가 충돌하고 있다. 예를 들면 몸짱이라는 것은 우두머리, 1위를 가지고 짱 이렇게 서열화 시키는 그런 개념인데 몸짱을 얘기하면서 그걸 또 개성 표현이라고 얘기한다. 어떻게 짱으로 해 가지고 서열화 시키는데 거기서 개성 표현이 가능한가? 사실은 획일화의 단어이기 때문에 그래서 조율시킬 필요가 있는데 경제학자의 케인즈라는 사람이 이런 이야기를 했다.

  • [마케팅] 소주시장에서의 `처음처럼` 마케팅 전략
  • 웰빙 트렌드 공략. 웰빙 열풍에 따른 저도주 선호 현상을 이용하여 건강까지 생각한 소주라는 새로운 컨셉트를 사용. 단순히 알코올 도수를 21도에서 20도로 1도 내리고 알칼리 환원수라는 차별화 우위요소를 적극 활용한 것이 주효. `처음처럼이라는 브랜드도 술 먹은 다음날 깨끗한 느낌을 연상케 하였으며, 모든 컨셉트를 몸에 좋은 술이라는 차별화에 집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시적인 특성보다는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느끼는 감정, 심리적

  • [기업방문] 웅진식품 기업을 방문하고 마케팅분석
  • 웰빙 트렌드의 열풍경쟁사업체들의 미투 전략타회사 신제품과의 대체가능성 후속제품의 시장성공 위험-6-Strength웅진식품을 대표하는 음료들은 여타 제품들과는 차별성이 있다. 기존의 주스, 탄산음료, 또는 스포츠 이온 음료로만 대표되어오던 음료시장에 우리 농산물로 만든 음료를 탄생시킨 것이다. 매실, 쌀, 수박, 보리, 포도, 감, 대추, 꿀, 홍삼 등등 우리 땅에서 생산되는 작물은 모두 그 대상이 되었고 이는 ‘우리 농산물 살리기’운동에도

  • [호텔실무] 그랜드힐튼호텔 조사
  • 느낀 것 은 이 호텔을 조사함으로서 호텔이란 곳에 대해 많이 알았고 체험을 통하여 더 쉽게 알 수 있었다.부족한 점도 많지만 그랜드 힐튼호텔에 대해 조사한 결과이다. 힘들게만 느껴졌던 호텔.내가 생각한 이상의 매력이 있는 것 같다. 이런 깨닳음을 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리며 레포트를 마치겠습니다. 1학기 동안 감사했습니다. 호텔에 대하여 실습과 이론을 통하여 많은 지식과 제 미래에 대한 판단을 서게 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끝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