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경영환경] 미래 경영환경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내가 생각하는 미래경영

● 21세기 성공경영전략

본문내용
21세기를 향한 환경변화의 상징으로 세계화, 정보화, 노동의 여성화를 많은 사람 들이 꼽고 있다. 이러한 환경변화는 기업경영에서 위협적인 요인이 될 수도 있으나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활용되어야 할 것이다. 이러한 환경변화와 증가되고 있는 여성인력은 깊은 상호관련성을 지니고 있어 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전략적으로 시사해주는 바가 많다고 본다. 나도 그러한 동향에 동의하지만 그 세대의 기업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이러한 요건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
미래 성공경영의 3대 필수 요건은 지식과 기술, 적시 자본조달 능력, 리더십이라고 생각한다. 이 3가지가 하루가 멀다고 바뀌는 기업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기본이며 새로운 사업을 창출하는 원동력이 된다고 본다.
지식과 기술이 없는 기업은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적응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며 설혹 적응한다고 해도 잘못된 길로 가기 쉬울 것이다. 미래기업은 신제품개발에서 프로세스의 개선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지식을 구축할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기업경영의 패러다임전환에 대해 설명하고 기업이 생존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패러다임은 무언인지 그리고 그 이유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세요
  • 경영환경이 그야말로 마누라와 자식을 제외하고는 송두리째 바뀌기 때문이다. 미국 GE(제너럴 일렉트릭)의 최고 경영자 인 잭 웰치 회장은 정확하게 미래를 전망하는 것보다 변화의 흐름을 가장 빨리 읽는 경영자가 되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정보통신 혁명의 발전 속도를 감안할 때 기업이 미래를 정확하게 예측한다는 것은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무모한 일이 될 수밖에 없다. 오히려 변화의 흐름을 읽고 변화의 틈새마다 숨어 있는 사업 기회를 포

  • [경영, 인적자원관리, 조직행동, 리더, 리더십, 리더쉽] 리더와 리더십
  • 경영자들이 국제적 감각과 지식 그리고 글로벌 경영과 혁신경영 전략을 습득할 수 있어야 개인과 기업의 미래가 보장 될 수 있다. 기업의 흥망을 책임지고 있는 리더는 항상 의식이 깨어있어야 하고 급격한 세계의 변화에 대비하여야 하며 변화에 적응 할 수 있어야 한다. 리더들은 선택과 집중의 전략으로 경쟁력을 강화해야만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당당히 어깨를 겨룰 수 있을 것이며 기업의 성장도 가능할 것이다. 리더들은 21세기 글로벌 경영환경

  • CEO에서 사원까지 마케팅에 집중하라
  • 읽고 배울수 있는 점이 좋았다 이 책은 기업은 이윤을 내기 위해 마케팅과 혁신만 하면 된다라는 피터 드러커 박사의 말에서 출발하고 있다 모든 기업의 시발점이 되는 마케팅에 대한 현실과 미래를 이야기 하고 있다 기업이 경영환경에서 재무, 영업, 기술개발 등에 밀려 실세로 등장하지 못하는 마케팅의 현실을 이야기 해 주고 있다 예로 마케터 출신 CEO가 적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현재 많은 기업들이 급변하는 환경 하에서 여러가지 문

  • 독후감 피말리는 마케팅 전쟁 이야기
  • 미래에 같은 실수가 반복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것과 갑자기 닥친 재앙과 같은 위기로 기업이 일시 후퇴할 수 있지만, 어떠한 위기도 극복할 수 있다. 세계 일류기업들도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 다양한 실수를 저지른다. 마케팅이란 것이 이렇다 할 정의를 내릴 순 없지만 이러한 사례들로 일류기업들의 마케팅 방법을 엿볼 수도 있고 내가 그때의 그 사람이었다면 어떠한 전략을 수립했었을 지 생각 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아울러 그런 과정을 통

  • 새로운 혁신의 시대-C K 프라할라드-독후감
  • 새로운 혁신의 시대 프라할라드독후감 -C. K. -새로운 혁신의 시대는 프라할라드 교수의 저서로 현재의 급변하는 경제 C.K. ,환경에서 기업들이 새로운 혁신을 통해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 .책은 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전략과 혁신에 대한인사이트를 제공하며 독자들에게 미래 경영 환경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 ,합니다.독후감:새로운 혁신의 시대를 읽고 나서 저는 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