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초등하교 4학년 공놀이 체육지도안(세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8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3차시분량의 체육수업 세안입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요되는 과제였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1. 농구형게임의 학습환경 분석
2. 농구형게임의 학습자 분석
3. 농구형게임의 계열성
4. 농구형게임의 학습목표
5. (지도안-3차시분 세안)
- 대장공놀이
- 농구황제게임
- 칸 농구게임

6. 좋은 체육수업이란

본문내용
*11세 아동은 전학년에서 놀이를 통한 농구형게임을 배운 적이 있다. 하지만 학습자 수준이 ‘하’이고 , 기능을 충분히 익혔던 것이 아니므로 아무런 준비없이 곧바로 농구형게임을 시작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따라서 게임을 하기에 앞서 농구의 기본동작부터 익히고 연습하도록 한다.

*1,2,3차시 모두에서 공튀기기, 공몰기, 공이어주기를 하고 1,3차시에는 공던지고 받기와 골 던져넣기를 연습하도록 한다. 우선, 1,3차시에서 2인이 1조가 되어 공을 주고 받기를 하는데, 이때 거리나 세기를 다르게, 높낮이를 다르게, 정지상태에서, 이동하면서 해본다. 또, 공튀기기에서는 1인당 공을 한 개씩 가지고 제자리에서 공을 튀기는데 이때도 세기나 높낮이를 다르게, 이동상태에서, 돌면서 수행해본다. 그리고 공 이어주기는 7명을 한 모둠으로 하여 모둠별로 연습한다.

* 기본 동작을 어느 정도 연습하고 나서는 각 차시별 농구형게임을 실행한다. 1차시에는 대장공놀이를 하고, 2차시에는 농구 황제 게임을 하고, 3차시에는 칸 농구를 한다. 각 게임마다 규칙이 다르므로 학생들이 각 게임의 규칙들을 충분히 숙지하여 게임에 임할 수 있도록 한다.

*수업은 농구의 기본동작 익히기(공던지기․받기․튀기기․공몰기․이어주기) → 대장공놀이하기 → 농구 황제 게임하기 → 칸 농구 하기 순서로 진행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 괜찮더군요...
  • eagle1***
    (2010.03.12 17:39:43)
회원 추천자료
  • [사범] 초등학교 도덕과 분석의 전과정(시나리오)
  • 공통으로 흐르는 인간성을 다루어야 하기 때문에 학제적 성격을 지닌다. 도덕성의 발달을 계열적으로 고려하여 초등 학교 3,4학년의 도덕과 내용은 1,2학년 바른 생활 교과의 행동과 지식을 더 발전시키고, 나아가 5,6학년의 내용에 맞는 도덕적 지식과 행동을 발전시키기 위한 기초가 마련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3,4학년은 개인 생활, 가정이웃학교 생활,사회 생활,국가와 민족 생활의 교육 과정 내용을 처음으로 다룬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제7

  • 생활지도의 원리와 실제 주요 활동 1인 1역 활동 아침 자습 활동 상담 활동 우유
  • 공부를 익힌다는 뜻이지만, 초등학교에서는 혼자서 무언가를 배우고 익히는 활동 외에도 다양한 방법의 활동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기에 ‘아침 자습 활동’의 의미를 좀 더 포괄적으로 받아들여야 할 것이다. 아침 자습 활동을 계획하는 것은 전적으로 담임교사의 재량에 맡겨진다. 따라서 담임교사가 어떤 교육관을 갖고 있는가, 그가 추구하는 것이 무엇인가에 따라 아침 자습 활동이 결정되어 진다. 이러한 점, 즉 각 학급별로 일괄적으로 이뤄

  • 제7차 교육과정 시행대비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연수자료
  •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발표12.16(목)오후14:00-15:0060충북이덕용덕벌초부장지정토론15:20-15:4020강원임형석소양중부장〃15:40-16:0020울산배선환학성고부장〃16:00-16:2020권혁자신도중부장자유토론16:30-17:0030경남구순회성호초부장창의적 학교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발표12.17(금)오전09:00-10:0060전북안길영호성중교장지정토론10:20-10:4020충남송치남서산농공고교사〃10:40-11:0020부산김원용부산국제고교사〃11:0

  • [교육] 특수학교 교육과정 국제비교
  • 교육목표 118 일본 초등학교 교과편제와 시간배당표 119 일본 중학교 교과편제와 시간배당표 120 일본 고등학교 보통교과 교과편제와 시간배당표 121 일본 고등학교 전공교과 교과편제 124 일본 특수학교 양호훈련 영역과 내용 132 일본 특수학교 고등부 전문교과 내용 133 각국의 특수학교 교육목표와 과제 150 특수학교 유치부 및 국민공통 기본교육과정 교과편제와 시간배당표 152

  • 열린교육을 위한 학습 모형 정립
  • 놀이 수업모형 1707. 지그소우 수업모형 181참고문헌 요약문제 1 장 서 론1. 연구목적 및 필요성2. 연구의 내용 및 방법3. 국내외 연구동향(연구배경)4. 연구결과에 대한 기대효과 및 활용방안제 1 장 : 서론1. 연구 목적 및 필요성열린교육은 현재 시.도별로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전국의 많은 초등학교에서 폭 넓게 시행되고 있다. 열린교육에 대한 이러한 열기는 매우 고무적인 측면과 우려할만한 측면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