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지니스]e비지니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 제너럴 모터스
(1)배경
(2)주요역할
(3)주요효과
2. SK그룹
(1)SK주식회사
(2)SK텔레콤
3. 삼성물산
(1)인터넷쇼핑몰 사업
(2)인터넷방송
(3)인터넷경매
(4)사이버 트레이딩
(5)find KOREA
Ⅲ.결론
Ⅳ.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1) 배경
1999년 1월 2일, 미국을 대표하는 두 자동차회사 제너럴모터스(General Motors)와 포드(Ford)는 실리콘 밸리 전체를 뒤흔들 만한 엄청난 계획을 발표했다. 두 회사 모두 앞으로는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는 그들의 구매업무를 인터넷을 통해 처리하겠다는 것이었다. 이러한 거대한 두 회사가 온라인으로 모든 구매 관련 업무를 처리하게 되면, 전자상거래의 규모는 당시의 연간 200억 달러에서 2~3년 내에 약 1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었다.
GM은 디지털 경제 시대의 도래에 대비하고 인터넷 중심의 사업 체제를 구축하고자 ‘99년 8월에 이를 전담할 ’e-GM'을 출범시켰다. e-GM은 GM의 새로운 비즈니스 그룹(business group)으로 약 300명의 조직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e-GM은 그때까지 부분별로 부가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던 GM의 인터넷 사업을 총괄하고 향후 GM이 인터넷 기업으로 변신하는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측되었다. GM이 이 같은 e-GM을 설립한 주요 배경은 GM과 같은 초우량 제조기업도 이제 인터넷을 활용하지 않으면 향후 경쟁력을 유지할 수 없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다.
(2) 주요역할
①인터넷의 전략적 사업화
-인터넷 사업을 하나로 통합하여 하나의 포털 사이트에서 총괄하는 역할을 수행
②인터넷을 활용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인터넷과 자사 제품 및 서비스를 결합한 전혀 새로운 개념의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노력
ex)인터넷 자동차인 ‘Web Car' - GM은 차량 인터넷 서비스 시스템인 ’온스타 (on-star)'를 선택 사양으로 판매, 향후 기존의 온스타가 제공하던 서비스에 인 터넷 접속, 음성 안내, 교통 정보 제공, 증권 거래 등의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 기능을 보강하여 첨단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카(Web Car)'를 개발
③‘인터넷 속도’로 움직이는 사업 프로세스 구축
-인터넷을 중추적 기반(back bone)으로 ‘자동차 속도’에서 앞으로는 ‘인터넷 속도’ 로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움직이는 사업 프로세스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사업장을 인터넷을 통해 연결시키고, 부품 구매에서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통합 사업 프로세스를 구축
- 참고문헌
-
디지털 혁명과 기업의 e-Business 전략 (대한상공회의소)
윤성한, 생산라인에서 온라인으로 (2000. GM인터넷 자료 등 참조)
월간 웹 비즈니스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