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론] 유머광고의 제품유형별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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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
1.연구의 목적 및 문제의 제기
2.구성

< 본론 >

1.연구 문제 및 가설설정
1)연구문제
2)가설설정
2.주요 술어의 정의
1)유머광고
2)제품유형
3.독립변인의 조작
1)지각된 유머
2)제품 유형
4.종속변인의 측정
1)상표에 대한 회상
2)광고에 대한 태도
3)상표에 대한 태도
4)구매의도
5.연구 방법
1)서베이
2)설문지 설계
3)절차
4)분석방법
6.연구결과
1)독립변인의 조작 검증결과
-지각된 유머의 조작 검증결과
2)연구가설의 검증결과

< 결론 및 논의 >
1.결론
2.논의
본문내용
1.연구의 목적 및 문제의 제기

과거와 달리 엇비슷한 속성의 제품들 경쟁이 치열해지고 정보량도 늘어나 다 보니 광고가 변별력이 없으면 광고를 해도 소비자 마을을 흔들어 놓지 못한다. 마케팅 상황은 더욱 복잡해지고 광고 트렌드는 그 어느 때보다 빨리 변하고 있다. 우선 광고가 눈에 띄어야 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를 인지시켜야 한다. 이런 인지시키는 작용에서 효과적인 방법의 중심에 유머광고가 한몫을 단단히 하고 있다. tv속의 광고는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유머기법을 활용하며 브랜드의 입지를 굳히려고 하는 기업들로 성황을 이루고 있다. 또한 광고를 통해 단순히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을 넘어서 광고자체가 애드테인먼트(Ad+Entertainment)의 수단이 되고 있는 지금 유머광고를 통해 소비자의 웃음을 자아내고 브랜드를 확실히 인지시킬 수 있다면 유머로 제품을 소구하는 것은 충분히 소득이 있는 일일 것이다.
이 유머란 익살스러운 농담이나 해학 같은 것인데 유머광고는 바로 발상의 기반이 이러한 유머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 것이다. 유머는 소비자에게 상품을 좀 더 친밀하게 설득해 줌으로써 소비자들을 자연스럽게 끌어들이는 최선의 무기이며 포화상태에 이른 광고환경에서 공고를 차별화시키고 소비자를 끄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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