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론] ‘결혼 전 과거’ 설문조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소개 > 3
*서문 3

< 본문 > 3
*연구문제 3
*문제제기의 이유, 중요성 3
*기존 문헌이나 연구에 대한 간략한 소개 4
*개념적 틀, 가설, 개념 정의 5
1. 개념적 틀 5
2. 가설 5
3. 개념 정의 5
*자료수집방법 6
1. 자료의 종류 6
2. 자료수집방법의 분류 7
3. 자료수집방법의 타당도와 신뢰도 7
*표본에 대한 설명 7
1. 표본추출방법과 표본이 가지고 있는 한계점 7
*설문지에 대한 설명 7
*통계적 분석방법 8

<설문지자료 분석> 9
*결혼 전 과거 9
1.성별에 따라, 배우자와 자신의 과거를 어디까지 용인할 수 있는가? 9
2.이성교제경험의 유무에 따라, 배우자와 자신의 과거를 어디까지 용인할 수 있는가? 10
*혼전순결 11
1.만약 혼전 성경험이 있다면, 배우자에게 그 사실을 밝히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 는가? 11
2.만약 배우자의 숨겨진 혼전성경험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12
*혼전동거 13
1.만약 혼전동거의 경험이 있다면, 그 사실을 배우자에게 밝히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 각하는가? 13
2.만약 배우자의 숨겨진 혼전동거의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14

<연구결론> 15
*이론적, 정책적, 방법론적 함의 15
*한계 및 미래 연구방향 15
본문내용
처음 본 연구팀에 주어진 과제는 [결혼관]이라는 커다란 틀 안에서 세부주제를 정하는 것이었다. 이러한 결혼관에 대한 연구는 연구자의 시각에 따라 다양한 가설로 접근 가능 할 것이다. 그러나 본 연구팀은 이러한 다양한 세부 주제 중에서도 특별히 [결혼 전 과거]에 초점을 두었다. 본 연구팀이 [결혼 전 과거]에 초점을 둔 이유는 최근 성 개방 풍조로 인해 젊은이들의 성의식이 점점 개방되어 간다는데 많은 이들이 동의하고 있고 기존에 실시되었던 설문 조사 또한 이러한 성의식 개방 풍조를 상당 부분 뒷받침해주는 자료로 쓰이고 있는 상황 하에 과연 기존의 연구결과가 젊은 세대의 가치관변화를 올바르게 반영하고 있는 가에 대한 의문이 들었기 때문이다.

최근 [옥탑방 고양이] 등으로 대표되는 대중매체에서의 성의식 변화는 실로 놀라울 정도이다. 방송이 가지는 공공성의 측면에서 보자면 이전에 상상할 수 없던 [혼전동거]라는 사회적으로 민감한 소재를 잘 포장해 그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킨 부분에 있어서 [옥탑방 고양이]가 불러온 성의 인식에 관한 사회적 변화는 가히 혁신적이라고까지 평가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읽어보셈 좋아요 good
  • limseung***
    (2009.10.17 14:58:17)
회원 추천자료
  • 케이블 내 Sexual program에 20대가 열광하는 이유
  • 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박문각한국언론진흥재당. 1993. 이용과 충족이론범상규. 2013. 심리학이 소비자에게 가르쳐준 것들. 바다출판김재휘. 2012. 설득심리이론. 커뮤니케이션북스NASMEDIA. 2010. 20대 Target Analysis. p3,5,8,11,13NASMEDIA. 2009. MCR(소비자행태조사보고서)kobaco. 20대 라이프스타일김소연, 2003 MCR 리포트 2030 라이프 스타일과 매체 이용행태 분석. 광고정보. 2003년 02월호(서울 : 한국방송광고공사). pp.126-131최정식. 2002 인터넷 기업의 마케팅 PR 전략 개

  • 국민은행 합병과 조직문화
  • 전 제시에 대한 평가이제 세계은행산업의 흐름은 대규모화, 종합금융화의 물결을 타며 세계적인 경쟁태세로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두 국내 거대은행의 합병의 비전으로 세계수준의 소매은행을 택한 것은 적절하다고 생각된다. 또한 이를 이루기 위해 주주와 기업가치 극대화라는 목표 추구는 본래 은행들이 최우선으로 힘써야 할 목표였으나 과거 우리 은행들이 실질적으로 이런 비전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한 점은 미비했었다.

  • [졸업][경영] 대형할인점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소비자만족도
  • 조사방법 및 신뢰성과 타당도1. 조사방법2. 변수의 정의3. 설문의 구성 4. 신뢰성과 타당도 검증 5.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제 3 절 분석방법제 4 장 연구결과제 1 절 대형할인점 소비자들의 일반적인 구매행동1. 대형할인점 이용실태2. 대형할인점의 전반적인 이미지제 2 절 대형할인점의 소비자만족도1. 전반적인 소비자만족도2. 구매 영향 요인과 구매 후 만족도와의 관계3. 소비자만족도의 집단별 차이제 3 절 대형할인점 소비자의 불만호소

  • [학사][사회복지]미혼여대생의 결혼에 대한 태도에 관한 연구
  • 결혼에 관한 태도 42. 배우자 선택의 기준 및 방법 53. 결혼 후의 생활설계 6Ⅲ. 조사방법 7 1. 방법론 72. 표집 73. 자료수집 84. 자료분석방법

  • [사례관리] 배우자학대 사례관리의 이해
  • 전체(4,386)52.450.35.534.11.92.85.10.2100.0(2,036)연령39세 이하(1,436)56.345.85.036.71.84.26.00.5100.0( 616)40~49세(1,461)52.149.05.435.91.93.04.80.1100.0( 672)50~64세(1,489)49.055.36.030.32.01.54.70.1100.0( 748)교육수준고등학교 이하(2,553)51.053.45.831.82.32.04.60.2100.0(1,222)대학 이상(1,828)54.446.04.937.71.24.15.80.2100.0( 810)(단위: %, 명)*이웃에 가정폭력이 발생할 경우 파출소나 경찰에 신고하지 않겠다고 응답한 경우만을 분석대상으로 함.2) 과거(1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