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금연공익광고에 대한 대학생 수용자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제제기
2. 문헌연구
1) 새로운 공익광고 소개
2) 이전의 공익광고와의 차이점
3) 새로운 공익광고가 등장한 이유
① 우리나라 인구의 높은 흡연율
② 흡연 인구 중 젊은층의 과반수 차지
③ KT&G 전략에의 대응책
4) 세계의 금연광고의 예 / 성과사례
① 세계 금연광고의 예
② 외국사례로 보는 금연광고의 효과
3. 연구대상 및 방법
1) 연구대상
2) 연구방법
① 조사계획
② 일지첨부
4. 연구결과 및 논의
1) 설문결과
2) 설문결과 분석
5. 마무리
- 본문내용
-
1. 문제제기
금연공익광고가 그 어느 때 보다도 자극적이고 색다른 모습으로 제작이 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4월 1일부터 라디오, TV, 인터넷 싸이트 등에서 대대적으로 동시방영(multi-spot)되기 시작한 금연광고는 ‘자학 시리즈’로 일컬어지는 금연 캠페인으로써 이전의 story-telling 방식의 뻔한 내용이 아니다.
이번 광고는 흡연이 신체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는 경고의 메시지를 주먹으로 자신의 머리를 세게 치고, 테이블에 피부를 마구 긁어대고, 공사장 맨홀에서 코를 대고 유해가스를 마시는 등의 자학적인 방법으로 표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가학적이고 기이한 행 동들과 함께 이국적인 느낌의 전체적인 배경과 세련된 외모의 젊은 모델들(특히 여자 흡연자가 주인공으로 등장하기는 처음이다.) 의 등장으로 수용자들에게 신선함과 함께 적잖은 충격을 주고 있다.
이러한 현상을 지켜보면서 우리 5조는 새롭게 바뀐 금연공익광고가 수용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의문을 갖게 되었다. 그렇지 않아도 우리나라가 OECD 국가 중 성인흡연율면에서 2위를 차지한다는 발표가 있었고 특히 늘어가는 청소년 흡연 때문에 많은 문제가 발생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이런 변화된 금연공익광고의 타겟은 과연 누구이고, 어떠한 효과를 얼마만큼 기대하고 있는지, 또 이런 효과를 충분히 거두고 있는지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기 심리적 발달] 유아기의 인지발달, 정서발달, 언어발달
- 사회적 위험의 발생 원인과 사회복지사로서의 해결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대조분석, 오류분석, 중간언어 가설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설명하시오
- [한국어이해교육론] 최근에 신문기사를 선정하여 중급읽기 수업을 구성해봅시다.
- 와인이란,와인의 역사,종류
- 한국문학개론 - 2주 1강에서 상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상징은 추상적인 대상을 구체적인 사물로 드러내는 방법입니다 시의 기법으로서 상징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시 한 편을 예를 들어 적용하여 기술하세요
- [광고] IMC전략 레포트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최근 동향을 살펴보고, 통합교육을 위한 바람직한 협력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 특수아 가족을 위한 지원 유형 및 프로그램 종류를 기술하고, 가장 우선시되는 지원체계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