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교육론] 농협에 실시하는 농업인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들어가는 말

Ⅰ. 서 론 : 농협에 대한 모든 것

1. 농협 소개
2. 농협의 주요사업
3. 농협의 교육지원 활동
4. 2005년 농업인 조합원교육 계획


Ⅱ. 본 론 : 구체적인 프로그램 들여다보기

1. 농협 교육원 (안성, 창녕)
2. 신지식농업인 육성
3. 지역 문화 복지 센터 (예 : 김해 , 신김포 농협)
4. 인터뷰 내용



Ⅲ. 결 론

- 느낀점 및 개선 방향
본문내용
우리의 역사를 살펴보면 고대의 농경사회를 시작으로 공업사회, 산업사회를 거쳐 지금은 지식정보화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변천과정 자체의 의미도 중요하지만, 역사의 기원이 농업을 기반으로 한 농경사회였다는 것에 더 큰 중요성을 부여하고 싶습니다. 한국인의 주식은 누구나 알고 있다시피 ‘쌀’과 ‘김치’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농업인들이 피땀어린 정성을 쏟아 만들어 내는데, 오늘날 우리는 그것에 대한 고마움을 잘 느끼지 못하고, 지나친 외국문물의 영향으로 서구화되는 현상이 초래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우리 민족의 근간인 농업의 중요성이 점점 쇠퇴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죽을 때까지 필요한 것이 음식입니다. 이 음식은 그냥 저절로 생겨나는 것이 아니고, 땅에서 나오는 것이며, 이 일을 하는 사람들이 우리의 농업인 들입니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농업인구는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농촌인구의 이농현상이 갈수록 늘고 있으며, 남아있는 농촌인구의 연령층도 고령화가 되고있는 실정입니다. 이제 우리는 농촌을 떠난 사람들을 다시 농촌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제도적인 수단을 갖출 필요가 있고, 도시와의 문화적, 사회적 격차를 최대한 줄여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수단 중에서도 매우 중요한 것들 중의 하나가 농업인에 대한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초적인 재배교육부터 최첨단 정보화교육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이 갖추어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고, 교육을 받는 입장에 있는 농업인들의 관심 또한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문헌
◎ 농협연감 2004 (농업협동조합 중앙회 편집부 지음)

◎ 21세기의 대안 협동조합운동 (존스턴 버챌, 장종익 옮김)

◎ http://www.nonghyup.com (농업협동조합)

◎ http://www.nonghyup.ac.kr (농협대학교)

◎ http://www.singimpo.co.kr (신김포농협)

◎ http://www.ifarmlove.com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

◎ http://cyberedu.nonghyup.com (농업인 사이버교육원)

◎ http://cyberedu.nonghyup.com/sub01/sub01-01-a.jsp?escd=A0001
(안성교육원 / 창녕교육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자산 관리론] NH농협 재무분석 및 발전 방향
  • 농협은 농업자금 전문심사역을 양성하고 있으며 금융과 영농사업과 연계하는 다양한 컨설팅 기능을 강화하고 있고 지도금융 도입으로 농가경영안정과 농업자원의 합리적 배분에 기여하고있으며, 농업정보 DB구축 등 정보체제 구축으로 농업금융의 선진화를 추구해 나가고 있다.또한 조합원과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응하여 다양한 연금형 상품과, 지역발전과 연계된 공익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업무 자동화, 정보화인프라 구축, 전문가 육성 등으로

  • [평생교육 방법론] 집단중심 평생교육방법 문제점과 극복방안, 실시 사례분석
  • 【문제1】집단중심 평생교육방법의 선택을 위하여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무엇이 있으며, 그 가운데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하시오.Ⅰ. 집단중심 평생교육 방법집단중심방법이란 집단 내에서의 적극적인 상호학습을 통해서 개인적인 욕구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공동체의식을 기르거나 과제를 해결하며 집단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사회교육방법을 의미한다. 따라서 상호학습의 원리를 특징으로 하며, 여기서 ‘집단

  • [농업경영][농업경영 역사][농업경영 정보화][농업경영 성과][농업경영 여성농업인][여성농업인]농업경영의 역사, 농업경영의 정보화, 농업경영의 성과, 농업경영의 여성농업인 분석(농업경영, 농업경영 정보화)
  • 농업인1. 전문인력으로서 여성농업인의 정의2. 긍정적인 직업관 확립의 필요성3. 여성농업인의 전문농업인력화4. 여성농업인의 경영능력과 리더십참고문헌Ⅰ. 개요여성농업인의 리더십 개발은 무엇보다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의 마련과 교재개발로 뒷받침되어야만 한다. 그러나 현재 실시되는 여성농업인 교육은 대학의 최고농업경영자과정 교육, 농협 단위에서 실시되는 각종 교육, 농촌지도기관에서 실시되는 각종의 교육, 농림부의 교육 등이

  • 단체급식관리3공통형) 단체급식소는 급식대상따라 학교급식산업체급식병원급식영유아시설급식 대학급식 사회복지시설급식군대급식 중 한 곳을 선정하여조사하고 설명하시오0K
  • 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전통음식문화반, 식생활문화반 등과 같은 특별활동반 운영을 통하여 다양한 체험교육 ․ 생활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학교와 가정이 연계된 효율적인 영양교육을 실시하기 위하여 학부모 상담 시 교육자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영양사는 방학기간 중 공인된 기관의 다양한 연수를 통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새로운 지식을 습

  • [금융론] 농업협동조합
  • 지역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한 『농업인 간병교육』, 농촌 소재 300개 중고교에 청소년 권장도서를 보내는 『농촌지역 학교 도서보내기 운동』등을 전개하고 있다. 더불어 『농협장학생』과 『효행상』, 『농협문화복지대상』의 선발시상 등 농협은 농업협동조합은 국내 최대 규모의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국민의 이웃이다.2.2 경제사업1)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 및 상품화를 위한 활동농업협동조합은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기반을 다지기 위해 GAP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