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커뮤니티(블로그)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뉴미디어 환경으로서 개인커뮤니티의 등장

2. 개인 커뮤니티 정의와 그 속에서 다루어지는 소재들(싸이월드 중심으로 분석)

3. 개인커뮤니티의 기능 및 효과

4. 개인 블로그에 대한 서강인 설문 조사

5. 정리

본문내용
1. 뉴미디어 환경으로서 개인커뮤니티의 등장

정보화 과정의 절정은 첨단 정보 통신 기술과 멀티미디어 기술의 융합의 결과로서 출현하는 사이버 공간의 등장이다. 사이버 공간은 장소와 물질에 기반한 현실세계와 달리 컴퓨터 네트워크 속에 존재하는 생소한 공간이라는 기본 성격을 지닌다. 그러면서도 사이버 공간 안에서는 실물은 없되 인간의 감각과 경험의 자원을 제공하고 그 속에서 인간과 인간의 소통, 인간과 프로그램의 만남이라는 상호작용이 일어난다는 것이 새롭다.
이러한 인터넷을 통한 가상공간의 등장은 대인 커뮤니케이션에도 발전과 변화를 가져왔다. E-mail, 메신저, 커뮤니티, 개인 홈페이지 등은 상대방을 만나지 않고도 컴퓨터가 있는 곳 어디서나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E-mail의 경우에는 동시적이지는 못하다. 내용을 써서 상대에게 보내고 상대가 그것을 본 후에야 답신이 가능했다. 메신저의 경유에도 서로 대화를 할 수 있는 동시성을 지니고는 있지만 이것을 저장하고 기록하는 데에는 많은 불편함이 따른다. 개인 홈페이지는 만드는 방법이나 기술을 알아야만 만들 수 있다는 한계가 있었다. 즉 누구나가 할 수 있는 보편적인 접근성이 낮았다. 요즘 개인커뮤니티(Blog)라는 새로운 가상공간은 이러한 기존 사이버 공간의 단점들을 최대한 보완해주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싸이월드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 분석 4. 마케팅전략(1) 마케팅목표 (2) 목표고객의 정의 (3) 주경쟁자의 전략 (4) 주무기-SCA (5) 마케팅 믹스의 개발 Ⅲ. 결 론5. 향후 개선방안Ⅳ. 부 록6. 참고문헌 Ⅰ.서 론1. 요약대한민국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다 하나씩 가지고 있는 개인 미니 홈피가 있다. 이것은 바로 싸이월드/ 싸이월드(Cyworld)는 SK텔레콤의 자회사인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대한민국의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흔히 싸이라고 줄여 말하기도 하는데, 이는 사이버(c

  • [정보화사회] 파워블로거의 블로그 포스팅이 오프라인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력 분석
  • 분석”.(2007)우리나라에도 2008년 현재 1400만 개가 넘는 블로그가 존재하며(네이버 블로그 기준), 매일 2만여개의 블로그가 탄생하고 있다. 헤럴드 경제, 2008. 08. 21.전 세계가 블로그의 위력에 열광하고 있다. 블로그는 누구나 쉽게 게시물을 올릴 수 있으며, 블로그 사용자들 간의 상호 연결을 통해 하나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형성함으로써 서로간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등장하며 인터넷을 통해 급속도록 퍼지고 있다. 이러한 블로그의 특징은 개인

  • [인터넷마케팅] 예스24 YES24의 인터넷마케팅 계획서
  • 대한 설명(6) 경쟁상품(서비스)(7) 경쟁사와의 장, 단점 비교3.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 분석(2) 4Ps 전략(3) 6C4. 인터넷 마케팅전략 방안(1) 트래픽구축 전략(2) 개인화 전략(3) Pricing 전략(4) 브랜드 전략5. 추천전략6. 마케팅 비용과 수익1. 사업 소개(YES24)(1) 목표지향 가치는 최적의 사업 환경 구축을 통해 종업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높아진 종업원 만족도를 통해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만족을 통해 매출과 수익의 증대를 꾀

  • [경영사례] `싸이월드`성공사례 분석
  • 블로그를 운영하는 해당 업체들은 욕설이나 비방과 같은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고 한다. 블로그는 개인적 미디어처럼 보이지만, 그것의 소비는 사회적으로 일어난다. 그러나 많은 네티즌들은 사적 공간과 공적 공간의 불분명한 경계 속에서 내용에 대한 자기 규제의 선을 분명하게 긋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을 알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된다.② 프리챌 섬 : 과거 집단 커뮤니티 서비스로 한창 이용자들을 많이 확보했던 프리챌. 유료화 전환 이후 급

  • [사업계획서] 블로그 홍보 중개 사업
  • 대한 피드백을 해당 게시판 혹은 개인 블로그에 게시했을 경우 거기에 따른 추가적인 베네핏을 얻지는 못한다. ⑤ 경쟁사 UNIK 분석경쟁사 UNIK 분석을 통해, 사업 성공에 필요한 항목이 기업 내부적으로는 기술력, 인사관리 등이 있었고, 외부적으로는 오프라인 마케팅과 시장인지도가 상당히 중요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러한 분석을 참고로 사업 계획 및 기업 비즈니스 모델을 작성하였다. 3) Customer① 광고주 (기업)- 비교적 고가의 상품, 소비자 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