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심리학] 음식이 관광지 선택에 영향을 끼치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문제의 제기

2.연구의 목적

Ⅱ.관광지 지각에관한 이론적 고찰



Ⅲ.연구방법과 절차
1.설문지구성

2.연구방법

Ⅳ.실증 분석
1.가설의검증


Ⅴ. 요약 및 결론



Ⅵ.한계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식생활은 인류의 기본생활이다. 기본생활이 바탕이 되어야 문화가 꽃피고 관광행동도 보이게 된다. 역사가 흘러, 관광의 발달도 따지고 보면 식문화 발달에 기인한 것이라 여겨진다. 최근 고도 경제성장에 따라 생활 수준이 향상되고 유급휴가가 증대되며 국민개인의 소득이 증대함에 따라서 관광비를 포함한 문화비의 증가와 가계의 발달에 따라 여가 시간이 증대되고 교통수단의 발달로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다.
문화가 발달하고 선진국일수록 관광하는 인구가 많이 있다는 것은 여러 연구에서 밝히고 있다. 이와 함께 증가하는 관광객 수 만큼 관광객들의 관광유형도 다양해지고 또한 목적도 제각각 이다.
보양,휴식,효도,회의,사업,건강,친구 등 과 같이 관광의 목적에 따른 유형을 찾아볼 수 있다. 그중 보양관광 식도락 관광 등 음식과 관련된 관광이 발달하고 있는데 음식은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을 이미 차지하고 있다.
바로 관광객들은 관광지에서 유형,무형의 관광자원을 보고는 밥을 먹게 되는데 증가한 소득은 관광객들로 하여금 관광지 주변의 식당의 맛있는 음식을 사먹게 한다.
또한 많은 지역의 축제 혹은 관광지의 식당 또한 축제에는 먹거리 장터를 만들고 식당에서는 저마다 고유의 맛으로 관광객들을 끌어들이고 있으며. 관광의 목적이 음식을 먹기 위한 이유가 될 수도 있는 것이다. 즉 이제는 관광지를 구경하고 식당을 찾는 게 아니라 맛있는 음식을 하는 식당을 찾아가고 부수적으로 그 주변의 관광자원을 찾아보는 형태의 관광도 충분히 생길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주운전 예방대책] 음주운전 예방대책
  • 음식점 및 유흥주점에서 이루어진다. 따라서 술을 마시기 위해 술집을 출입할 때 자동차 운전여부를 확인하여 운전자가 있는 경우에는 자동차 열쇠를 술집 주인이 보관하도록 제도화 하는 것이다. 이러한 확인과정을 명확하게 하기위해 프론트에 CCTV를 설치케 하여 술집 주인의 성의 있는 조치를 취했는지를 확인하고 차후 단순 음주운전 이나 음주교통사고 발생시 그 술집에 과태료를 부과하는 근거 수단으로 활용하면 된다.그리고 CCTV 설치는 의무화

  • [관광개발]영상문화관광지의 공간지각이 관람후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왕건촬영세트를 중심으로-
  • 석사학위논문영상문화관광지의 공간지각이 관람후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왕건촬영세트를 중심으로-지도교수 : 관광개발학과목 차표목차 ⅳ그림목차 ⅴ논문개요 ⅵ제 1 장 서론 1제 1 절 문제제기 1제 2 절 연구목적 3제 3 절 연구방법 및 범위 31. 연구방법 32. 연구범위 및 한계 43. 용어의 정의 5제 2 장 이론적 고찰 6제 1 절 영상과 영상문화관광지 61. 영상(映像) 62. 영상(映像)과 기호(記號) 73. 문화관광의 개념 94. 영상문화관광지의 개념

  • [관광경영]관광호텔 선택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경주지역 관광호텔 객실 투숙객 중심으로 --
  • 관광호텔 선택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경주지역 관광호텔 객실 투숙객 중심으로 목 차제 1 장 서 론 1제 1 절 문제의 제기 1제 2 절 연구의 목적 4제 3 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5제 2 장 호텔 이용객의 호텔 선택 영향 요인에 관한 이론적 고찰 6제 1 절 소비자 행동의 개념 및 구매의사결정 과정 61. 소비자 행동의 개념 62.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 93. 관광객 의사결정 과정의 특성 11제 2 절 호텔 이용객의 호텔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31. 호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관광호텔 매출액 현황 - 7 표 2-4 연도별 부산지역 관광호텔 매출액 현황 - 7 표 2-5 연도별 전국 관광호텔 내 외국인 이용 매출 현황 9 표 2-6 호텔 기업 이미지의 내부영향요인과 외부영향요인 - 14 표 2-7 호텔 이미지에 대한 개념 20 표 2-8 선행 연구들로부터 추출된 기업이미지 속성 - 25 표 2-9 선행 연구로부터 추출된 호텔 선택 속성

  • 세계 관광환경의 변화와 우리나라의 관광정책과 문제점
  • 관광대국 TOP 51) 프랑스2) 스페인3) 미 국4) 중 국5) 이탈리아2. 관광대국들의 특징3. 우리나라의 관광정책과 문제점Ⅲ. 결 론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발전 방향Ⅰ. 서 론1. 세계 관광 환경의 변화오늘날의 세계 각국은 관광산업을 국가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 경쟁적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관광전문가들은 최근 몇 년간의 관광시장 환경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음을 지적하며 이제 더 이상 관광은 선택적 소비가 아니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