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디시인사이드 마케팅과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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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고객분석
Ⅲ. SWOT분석
···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s
Ⅳ. 시장세분화
··· 디시인사이드의 현재상황 분석
··· 소비자 욕구 파악
···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선정 ··· 포지셔닝전략
··· 마케팅믹스전략
Ⅴ. 설문조사분석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이번에 저희 줌인디시인사이드 조에서 분석대상으로 잡은 기업은 디시인사이드입니다. 디시인사이드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커뮤니티를 비롯한 다양한 컨텐츠 제공으로 인터넷문화의 하나의 유행을 주도하는 편에 있지만 이용하는 사용자에 비해 현재 수익을 창출하는 부분은 공동구매, 배너광고와 같은 부분에만 많이 한정되어 있는 실정이기에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디시인사이드는 다양한 컨텐츠와 커뮤니티로 인해 젊은층 으로 부터 많은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한 컨텐츠와 커뮤니티는 사이트 운영자가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디시인사이드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직접 꾸며나가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로인해 디시폐인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사이트에 열광적으로 몰두하는 탄탄한 매니아층까지 생기게 되었고 여기서 나온 개죽이, 딸녀, KIM(즐), 아햏햏 등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키며 새로운 문화코드로 젊은층을 중심으로 퍼져나가게 되었습니다.
현재 디시인사이드의 경우 수익창출부분에서는 이러한 큰 커뮤니티의 성과와는 달리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인터넷시장의 환경이 갖는 여러 특징들로 인해 그렇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시장의 경우 공급자보다는 구매자가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또한 많은 경쟁자들이 존재하며 이들 간의 경쟁으로 인해 더욱 수익을 창출해 나가기 힘이 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1.김문태, 서문식, 서용한, 천명환, 이종호 (2003), 인터넷 마케팅 전략수립, 학현사, p.193~p.235

2.Naver 블로그자료, Naver 지식검색

3.디지털인사이드(http://www.digitalin.co.kr, 디시인사이드의 모기업)에서 기업목표, 현재추진중인 사업 등을 참고함.

4.i뉴스24 ,11월6일자 기사, 제목:디시인사이드 조립 PC사업 진출.

5.통계청자료(2005년 11월 7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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