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프리챌 유료화의 과정(실패) 통해 환경분석 및 마케팅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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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프리챌 선정 이유
Ⅱ. 본론
1. 초기 프리챌과 환경 분석
(1) 초기 프리챌
프리챌의 등장
프리챌의 수익모델
프리챌의 전성기
(2) 환경 분석
4p, 4c
SWOT
STPD
2. 유료화와 디마케팅
(1) 유료화 이유
(2) 유료화 단행결과
(3) 유료화 실패요인
3. 프리챌과 싸이월드
(1) 프리챌과 싸이월드 비교당위성.
(2) 프리챌의 유료화와 싸이월드의 수익성의 차이점.
(3) 커뮤니티서비스의 방향.
Ⅲ. 결론
본문내용
• strength (강점)
관계위주의 서비스
고객들이 프리챌을 사용하는 이유는 인터넷 공간에서 지인들 간의 친목과 만남을 유지하고 더욱 좋은 관계로 발전시키는 위해서라고 생각하여 독자적인 개인의 목적을 지원하기 보다는, 관계를 더 좋게 만드는 활동 위주로 서비스를 지원한다.
다양한 의사소통 방식
프리챌 내에서 회원들은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방식(채팅, 쪽지, 채널)으로 자유롭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여 프리챌은 다양한 의사소통 방식을 제공한다.
사용방법이 쉬움
고객은 모니터 화면을 통해 활동하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것이 중요하다. 아무리 뛰어난 기능이라고 해도 작동 과정이 어렵거나, 인식하기 어렵다면 많은 불편함을 줄 것이다.
자기 개인만의 홈피가 아닌 함께 할 수 있는 섬 (미니홈피)
자기 혼자만의 공간을 표현하는 것보다 여러 사람들과 자기와 맞는 사람들과의 공간을 미니홈피로 만들 수 있다. 대인관계가 넓어질 수 있고 인맥사슬을 형성할 수도 있다. 그리고 아바타를 활용하여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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