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이마트 해외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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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본 론

이 마 트 소 개

이마트의 세계진출 이유

왜 중 국 인 가 ?

이 마 트 의 성 공 요 인

이 마 트 의 계 획

결 론

Q u e s t i o n

A n s w e r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중국 상하이(上海)시 민항(閔行)구의 거리를 거닐다보면 매우 낮익은 상표를 볼 수 있다. 노란색의 바탕에 검은색으로 쓰여진 글씨 E・MART. 우리나라 대형할인매장 1위 업체인 이마트의 친숙한 로고가 눈에 들어온다. 그 바로 옆에는 易買得(이마이더)라는 중국식 이름도 나란히 걸려 있다. 매장에 들어서면 모든 것들이 친숙하게 눈에 들어온다. 등에 검은색 글씨로 이마트라고 쓰여있는 노란색 점포를 입고 있는 종업원들, 우리나라와 똑같은 계산시스템인 POS 시스템, 까르푸나 월마트와는 다른 진열방식, 동양소비자들에게 적합하도록 조정된 진열장 등등. 매장 한 가운데에는 오리온 초코파이와 신라면도 진열되어 있다. 단지 모든 상품과 홍보물들이 중국어로 쓰여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마치 한국에 있는 한 이마트 매장에 들어섰다는 느낌이다. 이곳이 바로 2005년 3월 26일에 개장된 이마트 상하이 3호점인 인두(銀都)점이다. 인두점의 개장일에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고 한다. 오전 7시30분부터 와서 기다렸다는 주부 주링룽(朱令榮.55)씨는 “상품이 다양하고 까르푸 등 다른 할인점보다 가격이 저렴한 데다 직원들도 친절하다.”며 “특히 진열대가 낮아 상품을 꺼내기가 편리하다.”라고 말하며 이마트에 대해 극찬을 하였다. 이날 하루에만 약 12만 명(구매고객은 3만여 명)이 다녀가 250만 위엔(3억5천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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