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이마트 해외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본 론
이 마 트 소 개
이마트의 세계진출 이유
왜 중 국 인 가 ?
이 마 트 의 성 공 요 인
이 마 트 의 계 획
결 론
Q u e s t i o n
A n s w e r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중국 상하이(上海)시 민항(閔行)구의 거리를 거닐다보면 매우 낮익은 상표를 볼 수 있다. 노란색의 바탕에 검은색으로 쓰여진 글씨 E・MART. 우리나라 대형할인매장 1위 업체인 이마트의 친숙한 로고가 눈에 들어온다. 그 바로 옆에는 易買得(이마이더)라는 중국식 이름도 나란히 걸려 있다. 매장에 들어서면 모든 것들이 친숙하게 눈에 들어온다. 등에 검은색 글씨로 이마트라고 쓰여있는 노란색 점포를 입고 있는 종업원들, 우리나라와 똑같은 계산시스템인 POS 시스템, 까르푸나 월마트와는 다른 진열방식, 동양소비자들에게 적합하도록 조정된 진열장 등등. 매장 한 가운데에는 오리온 초코파이와 신라면도 진열되어 있다. 단지 모든 상품과 홍보물들이 중국어로 쓰여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마치 한국에 있는 한 이마트 매장에 들어섰다는 느낌이다. 이곳이 바로 2005년 3월 26일에 개장된 이마트 상하이 3호점인 인두(銀都)점이다. 인두점의 개장일에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고 한다. 오전 7시30분부터 와서 기다렸다는 주부 주링룽(朱令榮.55)씨는 “상품이 다양하고 까르푸 등 다른 할인점보다 가격이 저렴한 데다 직원들도 친절하다.”며 “특히 진열대가 낮아 상품을 꺼내기가 편리하다.”라고 말하며 이마트에 대해 극찬을 하였다. 이날 하루에만 약 12만 명(구매고객은 3만여 명)이 다녀가 250만 위엔(3억5천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