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파란닷컴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hapter. one < 시장분석 >
1. 현재 포털 사이트 시장 점유율 파악
2. 파란 닷컴의 현재 위치
chapter. two < 문제 제기 >
1. 설문조사와 FGI를 통한 문제인식
chapter. three < solution >
1. 메신져의 우수한 기능 홍보
2. 고급 유저를 대상으로 한 정보 지향적 전략 수립
3. 파란 닷컴 만의 특성을 수립
chapter. four < 전략적 제언 >
1. 미래의 정보활용의 중요성
2. 포털 사이트의 차별화 필요
- 본문내용
-
2005년의 포털 업계의 큰 이슈는 네이트의 성장과 엠파스의 ‘열린 검색'이다. 싸이월드의 인기에 힘입어 성장한 네이트가 다음과 격차가 줄어들어 2위 자리를 다투고 있다. 엠파스가 ‘열린검색'을 통해서 검색서비스의 대세를 바꾸려고 했지만, 아직까지는 역 부족인 것 같다.
네이버는 여전히 1위 자리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트래픽이 상승되고 있다. 1월 1주 대비 8월 3주에 시간당 방문자 수가 800만이 증가 하였다. 한 동안 네이버의 독보적인 자리를 위협하는 존재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2004년 네이버에게 추격당한 뒤‘싸이월드'의 인기에 힘입은 네이트에 2위 자리를 위협을 받고 있다. 네이트의 ‘싸이월드' 인기가 하락하지 않는다면, 다음은 이슈가 될 만한 새로운 서비스 제공해야 상승세인 네이트의 위협으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엠파스는 5월 5주 ‘열림 검색(엠파스와 다른 포털의 검색결과 모두 제공하는 서비스)'을 제공했을 때 이슈가 되어 많은 예측이 나왔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검색 서비스의 대세에는 영향을 미치지 못하고 있다. 파란은 2004년 12월에 1GB(대용량) 메일을 제공하여 많은 네티즌의 호응을 받았지만, 트래픽의 대세의 흐름에는 큰 영향을 주지 못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마케팅] 언더아머(Under Armour)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