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드림위즈 온라인 브랜드 고객유지 및 고객 유입률 극대화를 위한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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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연구주제
1) 연구주제
2) 연구가 지니는 의의

Ⅱ. 본론

1. 온라인 브랜드의 정의와 현황

1) 온라인 브랜드의 개념
2) 온라인 브랜드의 현황
3) 경쟁사 분석

2. 드림위즈 사이트의 분석

1) 드림위즈 사이트 소개
2) 드림위즈 사이트의 SWOT분석
3) 드림위즈 사이트의 STPD전략

3. 드림위즈 고객유지 및 고객 유입률 극대화를 위한 방안

1) 드림위즈의 생활 인터넷 슬로건의 추친 현황
2) 드림위즈의 기존마케팅에 대한 분석 및 문제 진단
3) 드림위즈가 취할 수 있는 마케팅 방향 설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온라인 브랜드의 개념
온라인 브랜드란 인터넷 온라인상에서 기업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구축한 브
랜드를 말한다. 일반 브랜드명과 비슷하지만, 오로지 온라인을 통해 브랜드를
구축한다는 점이 다르다. 크케 두가지로 구분 되는데, 하나는 순수 인터넷 브랜
드로서 네이버, 다음, 드림위즈 등과 같이 인터넷에서 생각난 브랜드를 말한다.
다른 하나는 롯데닷컴, 베스트이지닷컴등과 같이 오프라인 기업에서 확장 또는
새로게 만든 브랜드를 가리킨다.
고객들은 보통 온라인상의 로고, 컨텐츠, 디자인등 여러 가지 다양한 메시지
를 통해 온라인 브랜드의 대한 이미지를 갖게 된다. 온라인 브랜드의 장점으로
는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브랜드의 이미지 구축이 쉽
고 진입장벽이 낮다는 점이다. 반면 단점으로는 브랜드의 특성을 구축하지 못
하고, 또 고객들에게 적절한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하지 못하면 그만큼 쉽게 파괴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참고문헌
• [세계일보 2004-08-10 13:21]
<표>네티즌 3천만시대 연령대별 이용률
•[연합뉴스 보도자료 2004-10-07-17:45]
<드림위즈> 톡톡튀는 10대들 드림위즈 G카페로 모엿! 드림위즈 메신저 지니6.0 발표와 동시.
•[연합뉴스 보도자료 2005-08-09 10:30]
<드림위즈>드림위즈 '매니아 트렌드' 서비스 오픈
•[연합뉴스 2005-11-18 16:11] <책> 'BRICs의 기회와 위협'

- 참고문헌 -

• 윤주협(2004), “기분좋게 속여라” 성공 웹카피 전략, 제우미디어, 10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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