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카트라이더의 마케팅전략- 공격적인 제휴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연구의 동기와 목적, 그리고 배경
Ⅱ-1 한국게임 산업의 변천
Ⅱ-2 국내 시장 현황
Ⅲ-1 넥슨의 회사개요
Ⅲ-2 회사현황
Ⅳ-1 게임특성
Ⅳ-2 게임 방법
Ⅴ 카트라이더의 마케팅 전략
1.초기
-네트워크 마케팅
-캐릭터 마케팅
-PC방 공략
-온라인 게임 산업의 분석
2. 현재
- 제휴 마케팅
3. 사용자와의 인터뷰
Ⅵ 맺음말
1. 결론
2.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본래, 한국의 게임시장은 거품경제의 한 사례였으며, 결과적 성공사례가 없는 투자위주의 가상적 부가가치 산업이었다. 인본 닌텐도와 세가 등의 비디오게임이 전 세계를 석권하고,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이 추가적인 시장 확장을 구현해내는 해외성공사례가 국내 투자환경의 기준을 형성해 온 것이다. 비디오게임과 PC게임 위주의 개발 모델은 전국적인 게임개발벤처기업들을 대부분 부실기업으로 전락시켰으며, 상대적 시장 가치를 평가받은 게임 상품 역시, 극심한 복제시장의 폐해로 인해 폭발적인 시장경쟁력을 구현해내지 못하는 한계에 봉착하게 된다.
그러나, 90년대 후반 인터넷이라는 사회적 인프라를 기반으로 형성되기 시작한 머드게임은 한국적 게임소비행태의 중요한 모델을 형성해니기 시작했으며, 결국 보다 확대된 머그게임으로 확대․발전, 우리가 중점적으로 분석한 온라인 게임의 활성화된 게임 시장을 제공한 것이다.
이처럼 고정화된 게임의 작동방식을 기본으로 하던 기존 비디오게임 및 PC게임의 구도를 개혁적으로 붕괴시킨 장르가 인터넷 온라인 게임이다.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가상사회의 생존논리가 결국 게임의 방식이 되기 때문에 게임에 함께 참여하는 네트워크의 구성원들 사이데 게임의 변수는 무한정 다양하게 설정된다는 것이 인터넷 온라인 게임의 상품성이다. 상대편의 행위양식을 기대할 수 없는 게임의 세계, 그래서 자신의 대응방식 또한 항상 순발력 있게 개발해 내야 되는 게임 체계는 더욱 게임 유저들의 중독성을 강화시키게 된다. 마치 실제 사회에서 살아가는 삶의 방식처럼 우연성과 도박성이 존재하며, 계급성과 사회적 권력 또한 차별적으로 형성될 수 있다는 성취감이 가상사회의 익명성과 함께 폭발적인 게임의 환경을 구성해 낸다.
- 참고문헌
-
1. 한국 첨단 게임 산업 협회 세미나 자료
2. 게임저널
3. 한국 게임 산업 진흥회 육성방안
4. 온라인 게임 백서
5. www.nexon.com
6. www.ncsoft.co.kr
7. www.game.or.kr
8. www.kcgs.or.kr
9. 심층 정보분석 <온라인 게임>
10. 논문 <온라인 게임의 사회적 기능 연구>-세종대학교 교수 한창환
11. 경향게임즈(2005. 5. 24)
12. 더 게임즈(2005. 5. 1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로열 더치 쉘의 위기 관리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