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카트라이더의 마케팅전략- 공격적인 제휴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연구의 동기와 목적, 그리고 배경
Ⅱ-1 한국게임 산업의 변천
Ⅱ-2 국내 시장 현황
Ⅲ-1 넥슨의 회사개요
Ⅲ-2 회사현황
Ⅳ-1 게임특성
Ⅳ-2 게임 방법
Ⅴ 카트라이더의 마케팅 전략
1.초기
-네트워크 마케팅
-캐릭터 마케팅
-PC방 공략
-온라인 게임 산업의 분석
2. 현재
- 제휴 마케팅
3. 사용자와의 인터뷰
Ⅵ 맺음말
1. 결론
2. 향후 전망
본문내용
본래, 한국의 게임시장은 거품경제의 한 사례였으며, 결과적 성공사례가 없는 투자위주의 가상적 부가가치 산업이었다. 인본 닌텐도와 세가 등의 비디오게임이 전 세계를 석권하고,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이 추가적인 시장 확장을 구현해내는 해외성공사례가 국내 투자환경의 기준을 형성해 온 것이다. 비디오게임과 PC게임 위주의 개발 모델은 전국적인 게임개발벤처기업들을 대부분 부실기업으로 전락시켰으며, 상대적 시장 가치를 평가받은 게임 상품 역시, 극심한 복제시장의 폐해로 인해 폭발적인 시장경쟁력을 구현해내지 못하는 한계에 봉착하게 된다.
그러나, 90년대 후반 인터넷이라는 사회적 인프라를 기반으로 형성되기 시작한 머드게임은 한국적 게임소비행태의 중요한 모델을 형성해니기 시작했으며, 결국 보다 확대된 머그게임으로 확대․발전, 우리가 중점적으로 분석한 온라인 게임의 활성화된 게임 시장을 제공한 것이다.
이처럼 고정화된 게임의 작동방식을 기본으로 하던 기존 비디오게임 및 PC게임의 구도를 개혁적으로 붕괴시킨 장르가 인터넷 온라인 게임이다.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가상사회의 생존논리가 결국 게임의 방식이 되기 때문에 게임에 함께 참여하는 네트워크의 구성원들 사이데 게임의 변수는 무한정 다양하게 설정된다는 것이 인터넷 온라인 게임의 상품성이다. 상대편의 행위양식을 기대할 수 없는 게임의 세계, 그래서 자신의 대응방식 또한 항상 순발력 있게 개발해 내야 되는 게임 체계는 더욱 게임 유저들의 중독성을 강화시키게 된다. 마치 실제 사회에서 살아가는 삶의 방식처럼 우연성과 도박성이 존재하며, 계급성과 사회적 권력 또한 차별적으로 형성될 수 있다는 성취감이 가상사회의 익명성과 함께 폭발적인 게임의 환경을 구성해 낸다.
참고문헌
1. 한국 첨단 게임 산업 협회 세미나 자료
2. 게임저널
3. 한국 게임 산업 진흥회 육성방안
4. 온라인 게임 백서
5. www.nexon.com
6. www.ncsoft.co.kr
7. www.game.or.kr
8. www.kcgs.or.kr
9. 심층 정보분석 <온라인 게임>
10. 논문 <온라인 게임의 사회적 기능 연구>-세종대학교 교수 한창환
11. 경향게임즈(2005. 5. 24)
12. 더 게임즈(2005. 5. 1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BMW MINI 미니 쿠퍼(쿠페)의 성공 전략 분석
  • 마케팅’은 성공의 필수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다.BMW의 미니 쿠퍼의 성공 역시 변화하는 소비코드에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얻은 결과물일 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오늘날과 같이 소비자들의 구매력과 소비의욕이 떨어지는 경제 불황기일수록 재미를 선사해서 고객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마케팅은 현대 기업의 필수 요건 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LG주간 경제 2005년 7월 13일)8. 참고문현※ 참고 문헌1. 시걸, 릭 유머로 황금알을 낳는 펀

  • [뉴미디어와 광고] BMW 마케팅, 온라인마케팅
  • 마케팅을 벌였다. 소비자는 미니 카트의 구입을 통한 이용뿐 아니라, 게임 내에 마련된 4가지 퀘스트 수행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넥슨 자체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제휴 마케팅, 스타마케팅, E-스포츠 마케팅, 문화 공익 마케팅으로 카트라이더에 대한 홍보가 지속되었다.2) 마케팅 평가① 장점․ BMW가 지향한 Fun마케팅의 사례로 BMW가 추구하고자 한 마케팅 전략과는 잘 맞아 떨어졌다.․ 미니 쿠퍼 출시 1년 만에 20만 대의 판매 기록을 이루는 등 성

  • [인터넷마케팅] ABC-Mart(ABC마트) 인터넷 마케팅전략
  • 마케팅 비용과 수익1. 마케팅 비용배너 광고 28,800,000키워드 광고6,000,000스캔 기계500,000,000DB 관리100,000,000커뮤니티 관리60,000,000기타6,000,000총 합계700,000,0002.수익 구조수익 구조의 가장 큰 핵심 역시 상품의 회전율이라고 볼 수 있다. 2006년 전기의 재고자산의 경우 경기 불황으로 4억 정도 늘어난 것으로 추측 할 수 있다. 각 점포 봤을 때 점포 안에 남아 있는 재고는 얼마 되지 않지만 기업 전체의 입장에서 봤을 때

  • ABC마트 마케팅사례분석과 인터넷마케팅전략방안
  • 마케팅 비용과 수익1. 마케팅 비용배너 광고 28,800,000키워드 광고6,000,000스캔 기계500,000,000DB 관리100,000,000커뮤니티 관리60,000,000기타6,000,000총 합계700,000,0002.수익 구조수익 구조의 가장 큰 핵심 역시 상품의 회전율이라고 볼 수 있다. 2006년 전기의 재고자산의 경우 경기 불황으로 4억 정도 늘어난 것으로 추측 할 수 있다. 각 점포 봤을 때 점포 안에 남아 있는 재고는 얼마 되지 않지만 기업 전체의 입장에서 봤을 때

  • [마케팅전략] 넥슨의 `카트라이더`마케팅
  • 요소를 줄이고 실력이나 전략에 의한 승리 가능성 제고. 2. 물리엔진 업그레이드를 통한 레이싱 게임으로서의 극적 재미 강화. 3. 게임 상의 버그 제거. 4. 많은 채널을 만들어 하수, 중수, 고수들이 수준에 맞게 게임을 할 수 있는 환경 조성. 5. 게임의 진부성 해소와 유료화 충격 완화를 위한 지속적인 내용의 개선. 6. 타 게임과의 유사성 시비를 잠재우기 위한 독창적인 차별화. Strategy에버랜드와 제휴교통수단에 광고 노출입소문 마케팅Thanks!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