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테마카페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카페 시장 상황분석
1. 트렌드의 변화
2. 대형 커피전문점들의 강세
3. 포화된 시장 경쟁력 없는 업체는 설 곳 없어
4. 외식업계의 카페시장 침공
5. 포화된 시장, 독특한 아이템을 무기로 한 각종 테마카페들의 등장
Ⅲ.테마카페 사례분석
1.테마카페 SWOT분석
2.테마카페의 마케팅 전략
Ⅳ.테마카페가 나아가야 할 방향
1.On-Line/Off-Line을 통한 입소문 마케팅
2.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노력
3.유의 사항
Ⅴ.결론
Ⅵ부록
3.참고문헌

본문내용
카페란 조용한 공간 속에서 차, 음료, 커피 등을 마실 수 있고, 간단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을 의미한다. 사람들은 사람들과의 만남을 위해 혹은 차를 마시기 위해 아니면 연인과의 시간을 즐기기 위한 장소로서 카페를 찾고 있다.

하지만 시간의 흐름에 따라 카페의 개념도 조금씩 변하고 있다. 기존 아버지 세대들이 이용하던 다방의 개념에서부터 출발하여 조용하고 고급스런 분위기에 음악이 흐르는 공간인 카페로, 2000년대에는 들고 다니면서 커피를 마시는take-out전문점의 출현, 그리고 민들레영토, 스타벅스와 같은 카페의 개념을 넘어 복합문화 공간으로써 그 성격이나 제공되는 서비스가 바뀌어 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제 카페는 단순히 차만 마시는 공간이 아니라 한 번에 다양한 것들을 충족시키려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는 기존의 틀을 거부하는 젊은 층의 취향과 결합 해 새로운 카페의 문화코드가 형성됨을 의미한다.

그리고 market nicher로서의 애견카페, 북 카페, 감옥카페, 인형카페, 보드 카페 등이 테마카페라는 이름하에 활발하게 기존의 카페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이러한 카페시장의 포화상태 속에서 market nicher로서의 테마카페들이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을 실제 테마카페의 사례분석과 설문조사를 통해서 알아보고 좀 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현대 마케팅론 - (博英社) 유필화⋅김용준⋅한상만 공저
◈Principles of Marketing, 9th ed - (Prentice-Hal), 2001 Kotler and Armstrong
◈스타벅스 감성마케팅-(넥서스) 김영한⋅임희정
◈네트워크 마케팅 이렇게 시작하면 된다. - (아름다운 사회) 요시무라 무타카 지음
안훈 옮김
◈창업자금 3000만원으로 한 달에 300만원 벌기-(더난 출판) 이인호
◈입소문 마케팅(불황을 이겨낸 석세스 스토리) - (지상사) 히노 가에코 지음 ,고은진 옮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영화산업] 로케이션산업의 투자가능성 분석
  • 아트서비스http://www.art-service.co.kr 부산영상위원회http://www.bfc.or.kr 서울종합촬영소http://www.kofic.or.kr “한국영화 산업구조분석: 할리우드 영화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저 영화진흥위원회, 서울, 영화진흥위원회, 2001. “영화콘텐츠의 문화/산업적 활용을 위한 연구”저 영화진흥위원회, 서울, 영화진흥위원회, 2001. “영화산업의 변화와 발전 방안”저1 초성운, 저2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서울: 정보통신정책연구원, 1999.

  • 컬러마케팅 개념분석및 컬러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컬러마케팅 활용전략 제안
  • 마케팅의 인식과정4. 컬러마케팅 사례분석4-1 다양한 컬러로 성공 - 컬러의 선택권을 주다.1) 현대카드2) m&m초콜릿4-2하나의 컬러로 기업 이미지 구축1) 파란색 기업 성공사례 -우리은행2) 빨간색 기업 성공사례 - SK엔크린3) 구찌4-3 컬러를 통한 마케팅 활용1) OB 골든라거 - 골드 (Gold)2) SK제약 - 트라스트4-4 컬러마케팅의 실패 - 소비자를 읽지 못하다.사례 : 흰색 코카콜라5. 컬러마케팅 보완점lll 결론1. 컬러마케팅 전략제안(1) 키즈카페 아이두 (

  • [미술마케팅] 테마파크와 박물관의 경쟁력 비교 - 에버랜드와 국립중앙박물관을 중심으로
  • 테마파크와 박물관의 경쟁력 비교- 에버랜드와 국립중앙박물관을 중심으로 -목차 1.서론 (문제제기)본론2.박물관과 테마파크3.국립중앙박물관과 용인에버랜드3-1. 목적 3-2.조직도 및 부서별 특징3-3 외관 및 전반적인 시설3-4. 편의 시설3- 5 국가 기여도, 회사기여도3-6 마케팅3-7 인터넷 사이트 분석3-8 고객만족도4.결론외국 사례 분석 및 나아갈 방향1. 서론(문제제기)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해 박물관 및 갤러리 전시 관람이 적다. 비록 박

  • [경영] 라스베가스 카지노 리조트와 우리나라 카지노산업
  • 테마 호텔라스베가스에서 그랜드 캐년까지4. 라스베가스 카지노의 마케팅라스베가스의 대고객 서비스라스베가스의 마케팅 사례 5. 라스베가스 카지노 호텔 마케팅 믹스 (1) 특별 부서(2) 호텔 분석(3) 구매 사업라스베가스의 최근 변화와 동향본론21. 국내 카지노 사업 및 카지노 리조트 현황(1) 국내 카지노 점유율 현황(2) 국내 카지노 업체2. 외국인 카지노워커힐, 파라다이스3. 내국인 카지노강원랜드4. 강원랜드 카지노 리조트에 관한 특별

  • [사업계획서, 마케팅관리] 대형 장난감 가게
  • , 2006숙명여대 석사 논문, “키덜트 소비자가 선호하는 캐릭터에 관한 연구”중앙일보, “키덜트 장난감 불티 – ‘어른애’ 마케팅”, 2005-01-17자신이 좋아하는 세계에 몰입하는 외톨이전자상거래 (2000. 12, 통계청)중앙일보, “키덜트 장난감 불티 – ‘어른애’ 마케팅”, 2005-01-17매일경제, 옥션 쇼핑 키워드 – ‘어른 장난감’ 인터넷서 불티, 2006-04-19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Enables Sensory Network Strategies to Transform Industries (Gartner, 2005)- 1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