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G마켓(GMARKET)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선정동기 ……………………………… 3
회사개요 ……………………………… 3
G마켓 현황 ……………………………… 4

Ⅱ. 본론
STP전략 ……………………………………… 4
마케팅 믹스 ……………………………… 5
성공요인 ……………………………… 6
경쟁사 분석 ……………………………… 8
사이트 분석 ……………………………… 9
설문 조사 ……………………………… 10
문제점 ……………………………… 11
광고분석 ……………………………… 12
SWOT 분석 ……………………………… 13

Ⅲ. 결론
G마켓의 성장방향 …………………………… 14
마무리 지으며 ……………………………… 15
참고 문헌 ………………………………… 16
본문내용
▲ 선정동기
인터넷 마케팅을 통해 성공, 실패 사례를 경험한 커뮤니티나 사이트를 찾으면서 팀원 모두가 관심이 있고 사용해본 빈도수가 높은 그런 기업을 찾게 되었다.
그러면서 최근에 각광을 받게 되고 획기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시장에 대해서 조사를 하기로 결정을 내렸다.

물론 지금도 점포를 방문하고 물건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구입하는 점포충성도가 높은 고객의 수는 여전하지만 컴퓨터 앞에서 내가 원하는 제품을 둘러보고 가격비교와 인터넷 쇼핑을 통해 구입하는 빈도수는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겪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구매는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저렴한 가격의 내가 원하는 물건을 구할 수가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물건을 직접보지 못해 컴퓨터 화면상과는 다른 맘에들지 않는 특징등의 발견이나, 배달상의 문제점등을 겪게 된다. 그러면서 고객은 좀더 신뢰성있는 사이트를 찾게 된다.

인터넷 쇼핑몰의 현재 시장에서의 큰 산맥은 옥션이라고 할수 있다. 그러나 세계적인 ebay와의 합병을 통틀어 자금력으로 밀어붙이는 최고 경매사이트인 옥션을 추격하는 기업이 있다. 이 기업이 ‘G마켓’이다.
인터넷 시장의 수익성을 예상하고 뛰어들어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통해 하루에도 몇십개 아니 몇백개가 성공하고 실패하는 가운데 ‘G마켓’은 단시간에 주목을 받게 되었다.
급격한 성장을 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G마켓의 성공사례와 문제점등을 분석하면서 ‘G마켓’이 성공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와 향후 발전방향등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조사하여 보겠다.
참고문헌
G마켓 (http://www.gmarket.co.kr)
G마켓광고 모음(http://www.gmarket.co.kr/challenge/neo_contents/etc_page/company_press_adtv1.asp)
돈들이지 말고 돈벌이자 박진수지음/사이텍미디어
고객지향적 전자상거래 변대호지음/생능출판사
네이버 지식인 검색, 인터넷 포탈 뉴스 검색
e-bay, 옥션, 온컷등 사이트 방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2005년자료를 내노면 어쩌자는것입니까.
    분류를 3년전까지로만 했고 믿고 다운을 받았는데..
    자료가 쓸수없을만큼 옛날것입니다.
  • 21178***
    (2017.12.02 13:08:2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도움이 많이 되어서 좋아요
  • jjin***
    (2009.12.22 10:22:14)
회원 추천자료
  • G마켓과 옥션의 동향 및 마케팅전략 비교 분석
  • G마켓’ 두 사이트를 통해 수업시간에 배운 마케팅 전략(4P)의 이론적인 면을 실제 사례연구를 통해 전반적인 마케팅전략의 내용을 다시 이해하고 실제로 어떻게 활용되었는가를 살펴보고자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또한 전체적으로 두 오픈마켓 사이트의 마케팅전략의 비교와 분석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3. 업계동향 및 기업소개< G-Market의 회사 개요 >(1) 회사명 : (주) 인터파크지마켓 GMARKET Inc.(2) 설립일 :2000년 4월 7일(3) 홈

  • [마케팅전략] 옥션 & 지마켓 G마켓의 체험마케팅
  • 제품보다 멋진 “체험”을 팔아라 - 옥션 & G마켓의 체험마케팅목록Ⅰ 서론1) 고객체험마케팅 2) Schmitt와 고객체험관리 5단계 3) 기업소개 -G마켓, 옥션 Ⅱ 본론번슈미트의 체험마케팅 5단계와 기업사례1) 고객의 경험을 분석하라 2) 고객의 경험의 기반을 확립하라. 3)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하라. 4) 고객 인터페이스를 구조화하라. 5) 지속적으로 혁신하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1) 고객체험마케팅제품을 잘 만들고, 가격이 저렴하다고

  • [인터넷비즈니스] 기업사례를 통해 살펴 본 인터넷비즈니스
  • G-마켓(G-Market) 134.3.1 G-마켓의 회사연혁 134.3.2 G-마켓의 현황 134.3.3 G-마켓의 성공요인 151515155. 인터넷 비즈니스 성공의 핵심 경쟁력-사례 종합 분석 166. 인터넷 비즈니스의 향후 방향 18 1. 들어가며흔히 우리나라를 인터넷 강국이라고 한다. 실제로 OECD 통계에 따르면, 2003년 6월 기준으로 한국의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은 23.17%(OECD 평균 6.1%)로 전 세계에서 가장 높았다. 또 한국의 인터넷 이용률은 2003년 말 기준 60.3%로 세계 2위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 AUCTION 옥션 마케팅 전략분석과 옥션 E비지니스전략과 옥션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망
  • 마케팅 전략 면에서도 단순마케팅 시스템이어서 매뉴얼에 따라 진행하면 아주 쉽게 접근할 수 있다.-G마켓G마켓의 마케팅 형태는 복합프로마케팅이다. 복합프로마케팅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G마켓만의 마케팅전략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G마켓은 교육을 받지 않고 임의적인 생각으로 상품등록과 마케팅을 진행할 시 대박은 커녕 쪽박신세를 면치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2) 옥션의 경쟁사 분석● G 마켓 대한민국 1등 온라인 쇼핑, G마켓

  • G마켓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G마켓 활성화전략분석
  • 마켓인 11번가의 성장이 눈부시고 있다. 신뢰와 혜택이라는 키워드로 고객기반을 다지고 차별화에 나선 11번가는 개점한지 5년 만에 G마켓의 턱밑까지 올라섰다. 따라서 우리는 이번 조사를 통해 G마켓이 지난 7여년동안 트렌드에 민감한 온라인쇼핑몰 시장에서 업계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배경과 그 경쟁력에 대해 알아보고, 그동안 G마켓이 수행한 마케팅 전략분석과 11번가를 비롯한 경쟁사 분석을 통해 향후에도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