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라네즈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에 따른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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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 선정 동기

Ⅱ. 기업분석
1. 기업소개
2. 기업이념 및 비전
(1) 기업이념
(2) 기업비전
3. 국제사업의 현황
4. 주력제품소개 (LANEIGE)
(1) LANEIGE 소개
(2) BRAND STORY
1) 브랜드 철학
2) 브랜드 과학
3) 브랜드 라이프 스타일
(3) BRAND 의 연혁
(4) LANEIGE 컨셉, 목표, 비전

Ⅲ. 산업분석
1. 화장품 시장의 거시환경 분석
(1) 정치 / 법률
(2) 사회 / 문화
(3) 경제 / 금융
(4) 기술 / 자원
(5) 산업매력도 분석 (5 Forces Model by M. Porter)
2. 화장품 시장의 미시환경 분석
(1) 기존 경쟁 기업
(2) 잠재적 기업의 위협
(3) 공급자 교섭력
(4) 구매자의 교섭력
(5) 대체품의 압력
3. 화장품 시장의 변화
(1) 고객Trend의 변화
(2) 유통Trend의 변화
(3) 경쟁Trend의 변화
4. 화장품 시장의 전망

Ⅳ. 마케팅분석
1. 4P's분석
(1) 제품(PRODUCT)의 특성
(2) 가격(PRICE) 정책
(3) 유통(PLACE) 정책
2. 라네즈의 물류 유통현황 및 전략
(1) 물류거점 통폐합, 재고집약실현
(2) 다빈도 소량주문 대응체제 구축
(3) 완벽한 선입선출 재고관리 실현
(4) 배송스케줄링 개발로 Cost절감
(5) 상품무결점 무한 책임주의 실현

Ⅴ. SWOT 분석
(1) 라네즈의 SWOT분석
(2) 핵심역량 분석

Ⅵ.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에 따른 전략
1. 문제인식
(1) 노출
2. 정보탐색
(1) 주의
(3) 이해
3. 구매 전 대안평가
4. 구매
5. 구매 후 행동

Ⅶ. 문제점 및 발전방향
1. 광고
2. 홍보
3. 판매촉진
4. 인터넷 마케팅
5. 직접판매

Ⅷ. 결론
본문내용
Ⅰ. 기업 선정 동기

'고객 가치 경영'이라는 기치 아래 임직원 모두 고객 가치 창조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한 태평양은 화장품 산업의 부동의 1위를 고수했고, 화장품 사업부의 Top브랜드 LANEIGE는 화장품 사업에서 꾸준한 리더로서 위치를 확고히 지키며 지난 연속 4년 동안 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젊은 여성들은 더욱더 유행과 미에 민감해졌고 LANEIGE는 이를 큰 기회요소로 삼았다. 하지만 언제나 Top의 위치를 노리는 강력한 경쟁자들은 존재하기 마련이다. 이에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그리고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는 미래에 대한 정확한 판단과 이에 대응한 더 나은 전략의 수립과 실행이 요구된다. 따라서 한국의 화장품 업계 NO.1 LANEIGE의 명성과 위치를 더욱 확고히 굳히기 위한 전략을 세워 보고자 하여 태평양 화장품의 LANEIGE를 선정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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