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전략분석] 삼성 애니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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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휴대폰의 정의
2) 휴대폰의 변천과정
3) 이동통신 기술의 사전적 의미
4) 국내 핸드폰 시장현황
5) 핸드폰의 역사


Ⅱ. 본 론
1.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과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1) 문제의 인식
2) 정보의 탐색
3) 구매전 대안평가
4) 구매
5) 구매 후 평가
2. 애니콜의 마케팅-4P분석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m)
3. 애니콜의 마케팅-STP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Ⅲ. 대안 및 결론
본문내용
1.휴대폰(portable telephone)의 정의

이동통신 서비스 지역 안을 임의로 이동하면서 기지국을 통해 일반 전화 가입자 또는 다른 이동통신 전화기와 통화할 수 있는 전화. 자동차전화처럼 이동통신 지역 내를 임의로 이동하면서 무선 존(zone) 안의 기지국을 통해 일반 전화 가입자나 다른 이동통신 전화 가입자와 통화가 가능한 전화를 통틀어 이른다. 휴대전화·핸드폰·무선휴대폰·무선휴대전화·포켓전화 등 여러 명칭으로 불린다. 처음에는 아날로그 방식도 쓰였으나, 유지하는 데 막대한 비용이 들고 수용 용량도 적어 현재는 코드분할다중접속(CDMA) 방식을 이용한 디지털 휴대폰이 주종을 이루고 있다. 또 같은 코드분할다중접속 방식을 기본으로 하면서도 일반 디지털 휴대폰보다 주파수 대역이 높아 화상이나 동영상까지도 주고 받을 수 있는 피시에스(PCS:개인휴대통신) 전화기도 등장하는 등 하루가 다르게 성능이 향상된 휴대폰이 등장하고 있다. 원리는 이동통신 서비스 지역 안에 있는 사람이 휴대폰으로 전화를 하면 먼저 관할 기지국에 무선으로 연결이 되고, 그 지역을 벗어나면 다음 기지국으로 자동적으로 바뀌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다. 기지국이 바뀌는 시간이 아주 짧기 때문에 사용자는 변화를 거의 느낄 수 없다. 즉 이동통신 서비스 지역 안에는 많은 수의 무선 존이 있고, 무선 존마다 무선 기지국이 있어 기지국과 휴대폰 사이에서는 무선으로 접속된다. 또 일반가입자와 접속할 때는 일단 기지국과 무선으로 접속한 뒤 다시 유선을 통해 제어국·교환국 등을 거쳐 통화가 이루어지는 구조로 되어 있다.
참고문헌
∘ Young Target 확보를 위한애니콜브랜드의 커뮤니티전략(http://www.cheil.com/)
∘ 전자 신문, 네이버 뉴스. 연함뉴스. 야후뉴스.
∘ cetizen(http://www.cetizen.co.kr/)
∘ 휴대폰 전문잡지 '엠톡' 사이트(www.m-talk.co.kr)
∘ 애니콜 휴대폰 사용자 모임 'My 애니콜'(http://www.myanycall.net/)
∘ 애니콜 사용자 모임(http://www.anycalluser.com/)
∘ ZD net korea 뉴스(http://www.zdnet.co.kr/)
∘ 네이버 지식검샘
∘ 세계 브랜드를 만든 한국 기업의 힘 - 츠카모토 키요시 지음 (출판사;영진닷컴)
∘ 삼성 경영 100문100답 - 이채윤 지음 (열매 출판사)
∘ 애니콜 사이트( http://www.anycall.com/ )
∘ 삼성전자(http://www.sec.co.kr/ )
∘ 애니콜 플라자 마포점(http://www.anycallmapo.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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