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게임 ‘메이플스토리’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문

* 환경분석
1. 고객 분석
2. 경쟁사 분석

* 브랜드 분석
1. 문제점
2. 게임에 대한 설문 분석

* 마케팅 전략 수립
1. 불량 사용자의 차단
2. 사기에 대한 처벌 강화
3. 실용적인 이벤트의 활성화
4. 게임 사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마련
5. 게임 캐릭터 간의 밸런싱 조절

* 요약
본문내용
1. 고객 분석
‘메이플스토리’의 주요 고객은 초·중·고등학생이지만 쉬운 조작법과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좋아하는 성인들도 다수 있다.
‘메이플스토리’는 커뮤니티를 중시하는 게임의 특성으로 인해 다른 사용자들과 형성한 커뮤니티 때문에 게임을 지속하는 고객들이 많을 만큼 사용자간의 유대나 연관성이 큰 편이다. 다시 말해, 다른 사용자와의 깊은 유대감을 형성한 게임을 시작한 지 오래 된 장
기 고객들이 대부분이라는 것이다.
이 오래된 고객들과 더불어 게임 기간이 길지 않은 중·단기 고객들을 장기고객화시키는 전략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된다.

2. 경쟁사 분석
현재 ‘메이플스토리’와 비슷한 게임 방식으로 경쟁관계에 있는 ‘귀혼’이란 게임이 베타서비스를 마치고 2005년 11월 29일 정식 오픈하였다.
‘귀혼’의 개발자가 ‘메이플스토리’를 염두에 두고 만들었다고 할 만큼 그래픽이나 게임내용, 조작법 등이 ‘메이플스토리’와 아주 유사하다.
현재 광고를 케이블만화채널에서만 하고 있고, 이는 초등학생 중심의 학생층이 게임의 주요 타겟이라 보여 진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딱 찾던 자료이네요
  • gjwns0***
    (2015.06.01 09:52:28)
회원 추천자료
  • [시장 조사론] 온라인 RPG 게임`메이플스토리`의 타겟 고객층 확장 의사결정에 관련한 연구
  • 메이플스토리의 향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함에 있어서 기존의 주 고객층으로 굳어진 초등학생,중학생 그룹 이외에 더 높은 연령층으로 고객을 확장하려는 전략이 과연 유효할 것인가? 만약 고객을 확장하려 한다면 어떤 연령층의 고객을 다음 타겟으로 잡아야 하는가?> 상기 질문에 대한 대답을 찾기 위해 조사를 통해 몇 가지 의문점에 대한 해답을 찾아 보려고 하였다메이플스토리는 일반적으로 어린아이들이 하는 유아취향의 게임으로 인식되고 있

  • [시장조사론] 넥슨 온라인 RPG 게임 `Maplestory` 메이플스토리 시장조사
  • 마케팅캠페인을 앞둔 현 시점에서 과연 메이플스토리의 새로운 타겟으로 고등학생이나 성인층을 공략하는 것이 옳은 선택일까? Maplestory 과제만 10-14세 연령층에서 이미 압도적인 점유율을 확보하여동일 연령층에서 점유율 확대 불가새로운 사업 기회를 위해 새로운 Target층 확보조사목적메이플스토리의 더 높은 연령층으로 고객을 확장하려는 전략이 과연 유효할 것인가? 만약 고객을 확장하려 한다면 어떤 연령층의 고객을 다음 타겟으로 잡아

  • 넥슨-코카콜라 공동마케팅
  • 전략적 제휴 마케팅 실시 2006.02 넥슨 산업자원부 제정 세계일류상품기업 선정 2006.09 카트라이더중국 서비스 기록 갱신, 최고 동시 접속자 70만 명 돌파 (2) 기업개요 넥슨은 1995년도에 설립되어 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퍼블리싱을 기반으로 미디어와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회사이다. 넥슨이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에는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 테일즈위버,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큐플레이,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와 국민게임으로 넥슨의

  • 넥슨 해외진출 현황 및 특허출원
  • 목 차1. 선정 동기2. 기업 소개3. 주력 상품4. 마케팅 전략5. 해외 진출 현황 및 특허출원6. 사회공헌 및 직원복지7. SWOT 분석8. NC소프트 VS NEXON1. 선정동기메이플 스토리카트라이더마비노기크레이즈아케이드허스키익스프레스게임을 좋아하는 우리!상장등록 안되어있지만!현재 대한민국 2위 게임회사!세계 랭킹 19위 게임회사!대한민국의 게임의 거장 넥슨! 목 차1. 선정 동기2. 기업 소개3. 주력 상품 4. 마케팅 전략5. 해외 진출 현황 및 특

  • [리더쉽] 넥슨 NEXON CEO 김정주 리더십 분석
  • 게임 ‘마비노기’ 발표크레이지 아케이드 인기로 봉제인형, 내의 출시 계약2003메이플스토리 동시접속자수15만명, 가입자수 400만명 돌파2004카트라이더 우수게임상 수상, 동시접속자수 12만명 돌파 및 각종 카트라이더 대회 개최2005카트라이더 코카콜라와 “Coke play와 전략적 제휴 마케팅 실시진대제 정통부 장관 기업 방문 및 게임 업계 대표단 간담회 개최카트라이더 동시접속자 20만명 돌파2006구룡쟁패 퍼블리싱 계약메이플스토리 전세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