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게임 ‘메이플스토리’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문
* 환경분석
1. 고객 분석
2. 경쟁사 분석
* 브랜드 분석
1. 문제점
2. 게임에 대한 설문 분석
* 마케팅 전략 수립
1. 불량 사용자의 차단
2. 사기에 대한 처벌 강화
3. 실용적인 이벤트의 활성화
4. 게임 사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마련
5. 게임 캐릭터 간의 밸런싱 조절
* 요약
- 본문내용
-
1. 고객 분석
‘메이플스토리’의 주요 고객은 초·중·고등학생이지만 쉬운 조작법과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좋아하는 성인들도 다수 있다.
‘메이플스토리’는 커뮤니티를 중시하는 게임의 특성으로 인해 다른 사용자들과 형성한 커뮤니티 때문에 게임을 지속하는 고객들이 많을 만큼 사용자간의 유대나 연관성이 큰 편이다. 다시 말해, 다른 사용자와의 깊은 유대감을 형성한 게임을 시작한 지 오래 된 장
기 고객들이 대부분이라는 것이다.
이 오래된 고객들과 더불어 게임 기간이 길지 않은 중·단기 고객들을 장기고객화시키는 전략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된다.
2. 경쟁사 분석
현재 ‘메이플스토리’와 비슷한 게임 방식으로 경쟁관계에 있는 ‘귀혼’이란 게임이 베타서비스를 마치고 2005년 11월 29일 정식 오픈하였다.
‘귀혼’의 개발자가 ‘메이플스토리’를 염두에 두고 만들었다고 할 만큼 그래픽이나 게임내용, 조작법 등이 ‘메이플스토리’와 아주 유사하다.
현재 광고를 케이블만화채널에서만 하고 있고, 이는 초등학생 중심의 학생층이 게임의 주요 타겟이라 보여 진다.
자료평가
- 딱 찾던 자료이네요
- gjwns0***
(2015.06.01 09:52: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