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넥슨의 카트라이더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소개
2. 카트라이더 소개
3. 경쟁 분석
4. 상황분석
5. SWOT 분석
6. 4P 분석
7. STPD분석
Ⅲ. 결론(향후 대책 및 개선방안)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21세기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지식산업으로는 게임 산업을 꼽을 수 있다. 게임 산업은 창의성 있는 지식을 바탕으로 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이지 친환경적인 산업이다. 실제 국내 게임 산업은 수년 간 30% 이상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문화산업의 선봉장으로 전 세계 20여 개국에 진출해 있다. 국산게임을 이용하는 전 세계 이용자는 1억 명을 상회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또 수익률도 높아 100원 어치를 팔면 50원 정도가 이익으로 남는다고 한다. 국내 모 게임업체의 지난 해 영업이익이 매출액 수 조원하는 휴대폰 제조업체나 자동차 생산업체를 추월할 수 있는 것도 이 같은 높은 수익률 덕이다. 특히 올해에는 주요 게임부분 선도업체의 매출이 1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관측될 정도로 본격 성장기에 접어들고 있다. 이에 따라 현재 게임시장에도 온라인게임이 많이 진출한 상태이고 많은 게임들이 사랑을 받고 있으며, 거기에 따른 아바타 사업이나 캐릭터 사업 등으로 게임업체들은 많은 이윤을 남기고 있는 실정이다. 그중에서도 우리가 발표하고자 하는 넥슨기업은 카트라이더라는 게임을 통해서 폭넓은 이용자를 확보하여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었으나 게임의 유료화로 인하여 시장점유율은 물론 기업이미지 또한 떨어지게 되었다. 그리하여 우리는 부동의 1위였던 카트라이더를 다시 살리고 넥슨의 시장 점유율 및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자.
- 참고문헌
-
www.gametrics.com(게임트릭스)
www.naver.com(네이버)
www.gamek.or.kr(한국게임산업협회)
www.nexon.com(넥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