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Apple iPod(애플의 아이팟)의 거센 도전 -국내시장에서의 활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 1 p.
2. Apple과 iPod?--------- 2 p.
3. iPod의 고전---------- 3 p.
4. iPod의 현재, 반격의 시도------4 p.
5. iPod의 예상되어지는 미래------5 p.
References
본문내용
-Why iPod?
얼마 전에 Apple의 스티븐 잡스의 경영 신화가 이슈가 되어 그의 책이 불티나게 팔렸던 적이 있다. 그 당시 그의 책을 잠시 읽으며, 이해가 되지 않았던 부분이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국내 시장에서 그의 경영 신화는 –주로 iPod의 대성공- 타사 들의 다른 제품에 비해 그리 화려하지 않은 것이었다. 물론 현재는 내수시장에서 과거와 비교 한다면 iPod의 비약적인 발전을 거두고 있는 상태이고, 엄청난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지만, 우리나라를 제외한 타국에서 거둔 승리에 비한다면, 갈 길이 무척이나 많이 남은 것 또한 사실이다.
도대체 왜 우리나라에서 iPod가 그리 힘든 시기를 보냈을까? 어떤 문화적 특성을 간과 했기 때문에 국내의 소비자로부터 철저히 외면을 당했을까?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해결했을까? 어떤 문화적 특성을 통해 그들이 해답을 찾았을까? 마지막으로 미래에 국내 시장에서 leading company가 되기 위해서 그들이 해야 할 일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국제경영학]애플 아이팟(i-Pod) 글로벌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A+리포트)
  • - 목 차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1-1 연구의 배경1-2 연구의 목적 Ⅱ 애플 회사 소개 2-1 History of Apple2-2 경영철학과 전략2-3 Apple의 제품과 i-pod의 세계시장현황Ⅲ i-Pod의 성공요인분석3-1 i-Pod의 디자인분석 3-2 i-Pod의 SWOT분석3-3 i-Pod의 4P분석Ⅳ i-Pod의 국제마케팅 전략과 사례 4-1 i-Pod의 마케팅 전략 4-2 해외시장진출 사례분석 (미국, 일본, 한국)Ⅴ i-Pod의 향후 발전 전망5-1 한국시장 공략 전략 5-2 i-Pod 발전 전망Ⅶ. 결 론애플 아이팟(i-Pod

  • 다국적 기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
  • 애플의 개인용 컴퓨터 사업은 혼란을 벗어나 안정기에 접어든다. 이후, 잡스는 당시 한창 성장세에 있던 MP3 플레이어(휴대용 디지털 음악 재생기) 시장에 뛰어들 계획을 세운다. 2001년에 출시된 애플의 ‘아이팟(iPod)’은 플래시메모리에 음악 파일을 저장하던 대부분의 기존 MP3 플레이어와 달리 하드디스크를 사용, 훨씬 많은 음악 파일을 저장할 수 있었고 미려한 디자인과 직관적인 조작법까지 갖춰 화제를 모았다.하지만 아이팟이 인기를 끈 가장 큰

  • [국제경영] 애플의 국제경영 사례분석
  • 애플의 개인용 컴퓨터 사업은 애플(Apple) II와 매킨토시라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성숙되지 않은 시장을 개척한 예다. 이런 유형을 기술추진(Technology Push)형 시장이라고 한다. 그러나 그렇게 힘들게 개척한 새로운 시장은 IBM PC라는 후발 추격자를 만나 경쟁우위를 지키지 못하고 어려움을 겪게 된다.스티브잡스가 돌아온 후로 애플은 기술에 집착하는 대신 고객편의를 위한 기술개발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애플이 새로 개발한 아이팟 터치라는 신제품은 MP

  • [경영성공사례] mp3 `IRiver(아이리버)와 I-Pod(아이팟)`의 성공요인분석
  • 아이팟의 성공현황 및 제품 소개 ① iPod의 특징 (2) I-Pod의 도전(3) 아이팟미니 런칭의 의미(4) I-Pod 성공의 비결① 소비자들이 반한 i-Pod의 특징② 온라인 음악판매 서비스(iTunes Musicstore)의 활용 4. 결 론1. 도입부‘번쩍이는’(플래시 메모리형)것 대신 ‘딱딱한’(하드디스크형) 것들이 몰려오고 있다. 아이리버,거원 등 국내 업체와 애플,소니 등 세계 유명 브랜드들이 하드디스크 타입 MP3플레이어 시장을 놓고 한 판 격돌을 예고하고 있다. 세계최고

  • [국제경영] 아이리버와 아이팟 경영전략 비교분석
  • 시장인 미국의 경우 Apple의 iPod가 2003년 21%에서 2004년 65%(9월까지 누계)로 점유율을 늘리면서, 한국 기업의 입지를 크게 위축시켰다. 현재 1위 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Apple의 시장 점유율 변화만 따져도 2004년 한국 기업의 시장 점유율은 20%대로 추락할 것은 자명하다. 우리는 한국의 대표적 MP3P 기업인 레인콤의 아이리버와 세계적으로 1위를 달리고 있는 애플의 IPOD를 분석함으로써 우리의 아이리버가 세계 시장에서 부상하기 위한 전략과 이와 함께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