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선일보의 환경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문제의 제기
2. 연구의 목적 및 문제
3. 연구 방법 및 연구 범위

본론
4. 산업분석
5. 기업소개 및 기업분석
6. 경쟁기업 비교분석
7. SWOT
8. 6P’s Mix
9. LCA

결론
10. 추천전략
11. 우리들의 기업제안
본문내용
1. 문제의 제기

지금은 신문의 자유경쟁 시대?또는 신문 전쟁 시대라고 할 수 있는데, 한국의 신문 산업은 1987년 이후 자유경쟁 시대로 접어들어 15년 동안 엄청난 변화와 성장을 하였는 바, 과거 독과점 상태의 안일한 경영에서 이제는 신문 기업도 스스로를 특화하여 발전해 나가지 못하면 생존 경쟁에서 살아 남을 수 없는 적자생존의 자유경쟁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신문 기업의 본질이 영리성을 지닌 경제적 활동과 공공성을 지닌 문화적 활동이라는 복합체임에도 우리 사회의 풍토는 기업적인 성격인 경영적 측면이나 마케팅적 측면을 지나치게 간과하거나 무시해 왔다. 하지만 지금의 현실은 신문사도 기업 조직으로서 일반 기업체와 마찬가지로 경영의 효율성을 실현해야 살아 남을 수 있게 되었다.

2.연구의 목적 및 문제

신문이란 정보 전달 매체로 신속, 정확성과 인쇄 매체 본래의 기능인 보관성 등에 의해 평가가 나고 있으며 이 기능은 타매체와 타신문에 대한 경쟁력 제고 차원에서 연구되고 개발되어야 한다. 따라서, 신문이 보다 정보 전달에 충실하고 독자를 위한 독자의 신문이 되기 위해서는 신문의 상품성을 최대한 살려 나가야 하는데 상품성은 곧 타신문과의 차별성을 가져오며 이는 신문의 특화를 통해 가능해진다.
특화(Specialization)란 종래 마케팅 기구가 담당하던 여러 가지 기능 중에서 특정의 기능만을 한정하여 담당함으로써 전업화하는 것을 말하며 이는 분업 발달의 필연적인 결과로서 분업을 분화된 개체의 면에서 볼 때 파악할 수 있는 기능으로 신문 산업에서는 일반적으로 신문마다 고유의 독창성을 통한 차별화(Differentiation)와 유사한 개념으로 사용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제과 롯데제과 오리온 롯데제과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조선일보> 낮은 R&D개발 투자로 제품개발 수 낮음환경분석거시적환경 미시적환경 STP 4P MIX견과류에 대한 관심 및 소비 증가견과류의 소비 증가환경분석거시적환경 미시적환경 STP 4P MIX웰빙 시대 견과류로 건강 챙긴다.스페인 로비아 비르길리(Rovira I Virgili)대학 연구팀은 55~90세 인구 7천명이상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견과류를 즐겨먹는 것이 암의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이런 효과 덕분에 우리나라

  • [인터넷비즈니스] 잡코리아 분석
  • 환경’을 말한다. 지금은 이러한 시대가 오려면 먼 것 같은 생각이 든다. 하지만, 역사는 항상 우리의 예상을 비웃기라도 하듯이 자신만의 길을 걸어왔다. 70년도부터 제기되던 에너지 고갈은 아직 오지 않았으며, 스탠리 큐브릭이 2001년에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우주 생활은 아직도 요원하다. 그렇다면 역시 유비쿼 터스는 좀 더 시간이 걸려야할까? 하지만, 집집마다 컴퓨터가 있고 우리 모두의 손에 휴대 폰이 들려있는 현실은 어떤가? 과연 20년 전

  • [경영진단] 잡코리아 경영진단론
  • 환경분석3. 산업 구조 분석4. 고객 가치 분석5. 잡코리아의 강/약점 분석6. SWOT 분석7. 핵심역량 도출8. 비전 및 목표잡코리아 경영진단론 발표자료적극적이지 못한 사내문화 잔존부서간 커뮤니케이션 부족의사 결정과정 체계의 단순화에 따른 신속한 의사결정조직 및 문화경영층 리더쉽경쟁사 대비 탄탄한 수익구조(영업이익률 51.8%) 국내 최대의 네트워크망 확보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강점보유동종업계 최고의 인지도에 따른 상대적 마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마케팅과 브랜딩 (7) 존경받는 기업인 요로마 오릴라 2. 성공요인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SWOT 분석(1) 강점 (Strength) (2) 강점 유지를 위한 과제 (3) 약점 (Weakness) (4) 약점의 극복 (5) 위협 (Threaten) (6) 기회 (Opportunity) 4. SPT 분석 (1) 시장 세분화 (Market Segmentation)(2) 표적 시장 (Target Market)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4Ps 전략(1) 제품 전략 (Product) (2) 가격 전략 (Price) (3) 유통 전략 (place) (4) 촉진 전략 (Promotion) Ⅲ. 한국에서의 노키아 1. 한

  • 스타벅스 경복궁역점 상권분석
  • 조선일보, 지식경제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 제1회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커피전문점부문 1위 (한국브랜드경영협회) ․ 제1회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커피전문점부문 1위 (포브스코리아, 중아일보, 국가브랜드위원회, 지식경제부) ․ 제14회 한경마케팅대상 사회공헌 부문 수상 (한국경제신문)․ 웹 어워드 코리아 음료브랜드 분야 대상 (인터넷전문가협회) ․ 장애인 고용 촉진 유공자 표창 수상 (고용노동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