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지니스] 인터넷 기업 사례분석 - NHN 네이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NHN 주식회사 소개
① 설립 배경
② 경영철학
③ 회사 개요
④ 회사 연혁
⑤ 사업 현황
2. NHN의 주요 수익모델
1) 수익모델의 구성요소
2) NHN의 컨텐츠
3) NHN의 커뮤니티
4) NHN의 커머스
① 검색등록비용
② 온라인 광고
③ 게임 컨텐츠
④ 음악, 영화, 만화 컨텐츠
⑤ 사용자의 참여를 통한 DB확장
3. NHN주식회사의 SWOT분석
1) Strength
① 사업 다각화에 따른 수익 다각화
② 지속적인 자체 기술력 개발
③ 적절한 시기의 M&A
2) Weakness
3) Opportunity
① 해외시장의 진출
② 모블로그 기술의 개발
4) Threaten
4. 경쟁사와의 컨텐츠 비교
< 초기화면 비교-네이버와 야후코리아 >
< 네이버 - BLOG와 싸이월드 - 미니홈피 >
< 한게임과 넷마블 컨텐츠 비교 >
Ⅲ. 결론
◎ NHN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대안 및 개선점)
1) 고정비용의 계속적인 증가에 대한 대안방안 마련시급
2) '모블로그' 서비스 개선에 힘써야 할 것이다.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실현)
3) Community Carer 가 되어야 할 것이다.
본문내용
최근 우리 사회는 급변하는 경제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를 이끄는 가장 큰 중심은 빠른 정보기술 발전을 통한 인터넷의 확산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급격한 변화를 기회로 활용하는 기업은 경쟁상황에서 유연하게 대처하여 기업경쟁력을 제고함으로써 기업가치가 상승하는 반면, 이에 대한 대처에 미흡한 기업들은 점차 기업경쟁력이 약화되어 도태해가고 있다. 따라서 많은 기업들의 경영의 핵심 이슈로 E-Business(인터넷 비즈니스)를 꼽고 있고, 이것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기반구축에 투자하고 있다. 인터넷이 발전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개인과 기업들이 E-Business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에 이제 전자 상거래를 단순히 디지털 매체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고 파는 개념만으로 정의하기는 어려운 실정이다.
Kalakota & Robinson(2001)은 미래의 기술에 입각해 오늘날의 E-Business를 정의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즉, 전자 상거래가 E-business로 전환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과거의 비즈니스 모델을 재정의 하는 것이다. 이것은 전체적인 전략이고 , 전자상거래는 이의 가장 중요한 한 측면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1997년을 기점으로 우리나라는 급속한 정보화 발전을 이룩했다. 2004년 한국인터넷정보센터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인터넷 사용률이 세계 2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전 국민에게 인터넷은 이제 생활과도 같은 존재가 되었다.
참고문헌
심종석 외, 전자 상거래와 e-business, 청림출판사, 2000.03
이상진 저, e-비즈니스개론, 두남, 2004.08
전자신문 - http://www.etnews.co.kr/ , NHN관련기사
NHN 주식회사 홈페이지 - http://www.nhncorp.com/ ,개요, 연혁, 보도자료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네이버 성공사례 분석] 네이버 성공사례분석
  • 네이버와 NHN의 이윤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네이버가 경쟁사인 다음커뮤니케이션과 다른 포털검색 사이트를 이길 수 있던 많은 요인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네이버가 어떤 전략으로 경쟁우위를 지켜왔는지 분석 해보고, 그중에서도 SWOT분석을 통한 강약분석 후 현재 네이버의 사업 과정과 전략들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2. 기업의 개요NHN㈜에서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 포털사이트로, 1999년 6월 인터넷 포털비즈니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비지니스의 출발점이 됐다고 소개하고 있다. 1852년 뉴잉글랜드 철도 회사는 두 학교의 스포츠행사에 교통편을 무료로 제공했다. 1876년 메이저리그 출범 이후, 여러 철도회사들이 앞다투어 야구팀과 제휴해 교통편을 무료로 제공하고 어떤 팀이 자기 회사를 이용하는지 광고했다.근래에 와서 스포츠마케팅을 스포츠용품사 뿐만 아니라 일반 기업들까지 적극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은 회사 이미지를 홍보하고 해외시장을 공략하는 첨병역활을 톡

  • [경영전략론] NHN `한게임` 사업부분의 경쟁우의 확보를 통한 리포지셔닝전략에 대한 연구
  • 분석, 경쟁사에 대한 분석, 그리고 각 사이트들의 현재 위치와 상황을, 현재 전망 및 성장 전략, 그리고 리포지셔닝등의 과정을 통해 현재 게임포탈 시장을 살펴보고, 한게임이 가야할 리포지셔닝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연구 과제1.한게임 사업부문의 핵심역량은 무엇인가?2.한게임의 핵심역량의 경쟁력 지속성은 가능한가?3.한게임은 리포지셔닝 방안은 있는가?기업 선정 사례본 연구는 NHN의 전략적 사업단위 중 하나인 한게임은 지속적으로 성장

  • 네이버 기업분석
  • 기 업 소 개NHN㈜No. 1. 검색 포털 네이버 (www.naver.com)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www.hangame.com) 운영NHN은 검색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와 게임을 비 롯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제공양대 핵심 서비스인 검색과 게임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순익률을 자랑하는 시가총액 1위 기업업계에서 해외시장 진출에 가장 활발기업소개NHN㈜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와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 [nhn,해외진출사례] NHN사례연구
  • 인터넷 검색/게임포탈시장경쟁 치열국내 시장 인지도는 강화(시장점유율 당분간 유지)인터넷 인프라 및 이용자수 세계 수준 도달게임포탈 경쟁사 부진향후 인터넷 서비스 다양화 조짐(게임 폭발적 확대 예상)온라인 게임시장 성장성, 수익성 높고 시장 선점효과최근 마케팅 비용 증가→게임 포탈 진출 선호NHN투자지분(아워게임)시너지 효과 예상발빠른 글로벌화축적된 경험과 뛰어난 기술력(검색/게임분야)해외시장의 철저한 분석향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