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내 suv시장 마케팅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2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SWOT 분석
1) SUV 시장 전체의 OT 분석
2) 각 브랜드 별 SW 분석
2. STP 분석
1) 현대 테라칸
2) 기아 쏘렌토
3) 쌍용 렉스턴
4) 렉서스 RX330
5) BMW X5
6) 종합 결론
3. 4P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4. 브랜드 라인 분석
5. 향후 제안
1) 테라칸
2) 쏘렌토
3) 렉스턴
4) 렉서스 RX330
5) BMW X5
III.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우리 조는 내수 경기가 침체된 상황에서 국내 전체 자동차 시장의 판매 실적이 하락세를 보이는데 반해, RV/SUV의 국내 판매량은 오히려 상승세를 보임에 흥미를 갖고 SUV를 주제로 선택하였다.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 SUV의 비율은 93년 5.1%에서 2000년 9.3%, 2004년에는 27.7%로 증가하여 10년 만에 시장점유율이 약 6배가 증가하였다. 또한 RV시장 내 SUV가 차지하는 영역이 2002년의 30.6%에서 2004년도에는 50.7%로 증가하였다.
우선, SUV 시장의 급성장 원인은 이렇다.
제품의 속성
- 4륜 구동의 장점 (험로주행, POWER)
- 승용차의 장점 (편안함, 쾌적함)
- 폭넓은 승차 및 적재 공간
- 스포츠, 레저 활동에 적합
- Cross Over현상 (Multi-Purpose Vehicle)
- RV+승용차+스포츠
소비자의 특성
- 다양한 Life Style
- 실용성 중시
- 가족 중시 및 레저환경
- 개성과 가치관의 변화
- 색다른 경험과 활동 추구
→ Cross Over 차량(SUV)의 관심 증대
- 참고문헌
-
렉서스 신화 창조의 비밀, 2004, Bob silwa
A New Brand World, 2002, Scott Bredbury
대한민국 일등광고의 20 법칙, 박성혁 외 5인 디자인 하우스, 2004
현대 자동차 홍보 정보 시스템 http://pris.hyundai-motor.com/
현대 자동차 광고 사이트 http://ad.hyundai-motor.com/
한국자동차 산업 연구소 http://kari.hmc.co.kr/
자동차 뉴스 전문 채널 http://auto.joins.com
쏘렌토 공식 홈페이지 www.sorrento.co.kr
기아 공식 홈페이지 www.kia.co.kr
BMW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www.bmw.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