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내 suv시장 마케팅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본론
1. SWOT 분석
1) SUV 시장 전체의 OT 분석
2) 각 브랜드 별 SW 분석

2. STP 분석
1) 현대 테라칸
2) 기아 쏘렌토
3) 쌍용 렉스턴
4) 렉서스 RX330
5) BMW X5
6) 종합 결론

3. 4P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4. 브랜드 라인 분석

5. 향후 제안
1) 테라칸
2) 쏘렌토
3) 렉스턴
4) 렉서스 RX330
5) BMW X5

III.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우리 조는 내수 경기가 침체된 상황에서 국내 전체 자동차 시장의 판매 실적이 하락세를 보이는데 반해, RV/SUV의 국내 판매량은 오히려 상승세를 보임에 흥미를 갖고 SUV를 주제로 선택하였다.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 SUV의 비율은 93년 5.1%에서 2000년 9.3%, 2004년에는 27.7%로 증가하여 10년 만에 시장점유율이 약 6배가 증가하였다. 또한 RV시장 내 SUV가 차지하는 영역이 2002년의 30.6%에서 2004년도에는 50.7%로 증가하였다.

우선, SUV 시장의 급성장 원인은 이렇다.

제품의 속성
- 4륜 구동의 장점 (험로주행, POWER)
- 승용차의 장점 (편안함, 쾌적함)
- 폭넓은 승차 및 적재 공간
- 스포츠, 레저 활동에 적합
- Cross Over현상 (Multi-Purpose Vehicle)
- RV+승용차+스포츠

소비자의 특성
- 다양한 Life Style
- 실용성 중시
- 가족 중시 및 레저환경
- 개성과 가치관의 변화
- 색다른 경험과 활동 추구
→ Cross Over 차량(SUV)의 관심 증대
참고문헌
렉서스 신화 창조의 비밀, 2004, Bob silwa
A New Brand World, 2002, Scott Bredbury
대한민국 일등광고의 20 법칙, 박성혁 외 5인 디자인 하우스, 2004

현대 자동차 홍보 정보 시스템 http://pris.hyundai-motor.com/
현대 자동차 광고 사이트 http://ad.hyundai-motor.com/
한국자동차 산업 연구소 http://kari.hmc.co.kr/
자동차 뉴스 전문 채널 http://auto.joins.com
쏘렌토 공식 홈페이지 www.sorrento.co.kr
기아 공식 홈페이지 www.kia.co.kr
BMW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www.bmw.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혼다(외국기업,제조업) 마케팅 성공사례
  • 국내 수입자동차 시장에서 혼다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혼다 CR-V의 1930대 판매에 비교하자면 너무나 낮은 수치이다. 3천만원이라는 높은 가격이 국내 준중형 세단의 경쟁에서 너무나 떨어지고 제대로 된 지면광고조차 없었다는 점, 또한 외국에서 들어오는 공급량이 부족해서 목표 판매대수를 낮게 잡아 적극적인 마케팅을 하지 않았다는 점, 높은 가격에 비해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는 부분에 대한 홍보 부족 등이 시빅의 판매 실패라고 분석된다. 그리

  • [마케팅사례]에쿠스를 통한 현대자동차의 성장 전략
  • 마케팅 사례 발표 보고서에쿠스를 통한 현대 자동차의 성장 전략제 출 일 : 2003. 6. 3 (화) - 목 차 -1. 국내 자동차 시장 현황2. 국외 자동차 시장 현황3. 국내외 자동차 시장 변화4. 현대 자동차 제품 믹스5. 에쿠스1) 제품 컨셉(Concept)2) STP3) 4Ps 분석4) 제품 구성요소의 관리5) SWOT 분석6. 마케팅 전략 도출1) 귀족 마케팅/차별마케팅2) 해외 현지 법인 및 현지 공장 설립3) 스포츠 마케팅4) 광고 마케팅⑴ PPL 마케팅⑵ 비교 광고미래는 나를 향해

  • [마케팅]SUV시장에서 싼타페, 렉스턴, 쏘렌토의 STP 분석과 4P분석을 통한 사업분석과 비교
  • Ⅰ. SUV(Sports Utility Vehicle) 차량에 대한 소개요즘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분야가 SUV이다. IMF를 계기로 국내 자동차메이커들이 앞 다투어 선을 보이며 높은 판매고를 올렸던 RV 시장에 제동이 걸렸다. 품질에 문제가 너무 많이 발생한 것이 그 이유다. 그래서 인터넷 사이트에는 ‘안티 사이트’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났고 심지어는 같은 차종을 소유한 사람들이 자동차회사 앞에 모여 시위를 하는 사태로까지 이어졌었다. 이렇듯 슬슬 꼬리를

  • [마케팅] 현대 자동차의 미국 시장 공략에 따른 마케팅 전략
  • □ 목 차 □1. 국내 마케팅 현황1-1. 스포츠 마케팅1-2. 문화 마케팅2. 국외 마케팅 현황2-1. 중국 마케팅 현황2-2. 인도 마케팅 현황2-3. 동남아 마케팅 현황3. 미국시장 진출3-1. 미국시장의 중요성3-2. 현재 미국내 마케팅 현황3-3. 문제점 도출3-4. 고급화 전략의 필요성3-5. 고급화 전략의 방법4. 결론 도출 및 비교분석4-1. 고급화 전략A4-2. 고급화 전략B4-3. 고급화 전략 비교 분석5. 차후 마케팅 전략1. 국내 마케팅 현황1-1. 스포츠 마케팅대중적인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 전략
  • 만리장성을 달리는 한국타이어-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 전략-I. 서론1. 팀원 역할분담기업 선정이유3. 경쟁업체(금호, 미쉐린) 선정이유II. 본론 (1)중국 문화의 특성과 중국 기업 경영시 고려점중국 타이어 시장 현황중국시장 진출 요인과 진입 목적Ⅲ. 본론 (2)한국타이어 기업개요진입단계 및 장벽swot분석 및 4P분석성과한국타이어 중국시장 성공요인경쟁사 비교(금호타이어)Ⅳ. 결론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개선 방향Ⅰ. 서론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