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모던 광고의 상품미학 비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논의의 시작

2. 포스트모던 광고의 생산과정과 유형

3. 포스트모던 광고의 표현 양식

4. 포스트모던 광고의 문화적 해석

6. 결론

본문내용
2. 포스트모던 광고의 생산과정과 유형
후기자본주의의 문화논리로서 포스트모더니즘을 이해한다면 광고는 다른 문화형식보다도 생산과정과 수용과정, 텍스트의 미적 체계측면에서 포스트모더니티를 생산할 수 있는 경제적 문화적 조건을 가지고 있다. 자본주의는 체제를 유지하기 위하여 소비를 지속적으로 자극해야 하는데 상품미학은 바로 소비를 자극하기 위한 기제로서 기능하며 광고는 그것을 확대 재생산하기 때문이다. 즉, 자본주의 내에서 광고는 사용가치보다 중요한 외적 가치를 부여하는 점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다.
광고는 이렇듯 상품이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정보와 기대를 창출하는 것으로서 새로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와 포스트모더니즘, 포스트모더니즘] 포스트모더니즘과 대중문화
  • 비판받기도 한다. 산업사회는 분업과 대량생산으로 수요에 의해 공급이 이루어지던 시대이다. 이제 컴퓨터 서비스산업 등 정보화시대에 이르면 공급이 넘치고 수요는 광고와 패션에 의해 인위적으로 부추겨진다. 빗나간 소비사회는 때로 포스트모더니즘의 실험적이고 긍정적인 측면을 무력하게 만들기도 한다. 탈이념, 광고와 패션에 의한 소비문화, 여성운동, 제3세계운동 등 포스트모던시대의 사회정치현상은 한국사회와도 무관하지 않다. 미술,

  • 포스트 모더니즘에 대한 연구
  • 포스트 모더니즘의 이론적 배경 51. 포스트 모더니즘의 개념과 양상 51) 포스트 모더니즘의 개념 52) 모더니즘과 포스트 모더니즘 72. 포스트 모더니즘의 사상적 배경과 일반적 특성 101) 포스트 모더니즘의 사상적 배경 102) 포스트 모더니즘의 일반적 특성 193. 대중문화와 포스트 모더니즘 311) 대중문화에 나타난 포스트 모더니즘 현상 312) 조형예술에 나타난 포스트 모더니즘 354. 광고에 나타난 포스트모더니즘 현상 391) 광고의 이론적 배경 392) 포

  • 지구영웅전설, 삼미 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에나타난 서사 전략
  • 포스트 모던적으로 변화된 현실을 잘 포착하고 있다. 포스트 모던 시대에 권력의 작용은 지식과 담론, 문화나 이미지의 모습으로 다가오는데, 그의 작품은 대중이 향유하는 일상 문화 속에 숨겨진 자본과 권력의 탈주체화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잘 보여준다.박민규의 소설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자본주의의 모순으로 인한 사회적 불평등의 문제나 양극화 현상에 대한 문학적 형상화에 성공하고 있다.그러나 한편 박민규의 소설은 자본의 논리에 포획

  • 인문어학 환상과 리얼리티 포스트모더니즘과 환상
  • 비판이 끼어드는 잡종성이 연출된다. 이 같은 미학적 혼종성은 대서사 차원의 권력관계가 여전히 중요한 제3세계의 혼성적 포스트모던 문화와 연관된 것이다. ‘바나나맨’의 성장 과정에서 판타지의 균열이 드러나듯이, 혼종성의 이면에는 정의의 힘 대신 사랑과 화해에 근거해 슈퍼맨의 판타지를 전복시키는 잡종에서 벗어난 진정한 혼성성의 잠재력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다.5. 이미지 사회와 나르시시즘적 욕망에 대한 비판이데올로기적 환상은

  • 인문학의 위기와 문화연구 - 분과학문 사이의 단절을 횡단하는 공존의 학문을 위하여
  • 비판적 역사의식을 간직할 때 ‘문화연구’의 본래의 목적인 소외집단의 억눌린 관계를 회복시키는 역동적인 힘이 살아나게 될 것이다.- 디지털로 대변되는 현대기술문명은 문화 간 교류와 소통을 위한 문화융합의 가치를 다시 한 번 되새기게 하고 있다. 문화융합은 우리의 일상을 보다 세밀한 의미단위로 구분할 것을 요구하면서, 확대된 관계 속에서 새로운 매개의 의미로 다름과 소통할 수 있는 복합적인 사고를 요구하고 있다. 우리가 현재 가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