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입소문으로 팔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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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장 입소문은 어떻게 퍼지나
1. 입소문은 무엇인가
2. 보이지 않는 네트워크
3. 왜 우리는 얘기하는가
4. 네트워크 허브
5. 세상은 작다. 그래서?
6. 입소문은 어떻게 퍼지는가

2장 네트워크에서의 입소문 마케팅 성공 전략
7. 전염적인 제품
8. 자연적 전염의 가속화

3장 입소문 자극하기
9. 네트워크 허브와 일하기
10. 적극적인 씨뿌리기
11. 성공적인 입소문 전파의 요소들
12. 바이러스 마케팅
13. 입소문과 광고
14. 유통 채널 속의 입소문
본문내용

오늘날 대부분의 마케팅은 ‘각각의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광고 같은 도구에만 초점을 맞춘 채, 많은 종류의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사회적인 과정’의 일부임을 간과하고 있다. 구매는 기업과 고객간의 일대일 교류뿐만 아니라, 그 고객의 주변사람들 속에서 일어나는 정보 및 영향의 수많은 교환과도 관련된다. 그러한 가운데 중요한 대인 관계들로부터의 입소문과 확인은 마케팅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하겠다

I. 입소문은 어떻게 퍼지나
1. 입소문은 무엇인가?
① 입소문은 정확히 무엇인가?
특정한 제품에 대해 특정한 시점에 사람들이 교환하는 모든 “언급”들의 총합
그것은 제품이 출시된 순간뿐만이 아니라 많은 시간이 흐른 뒤를 포함하는 특정
한 시점에 이루어진 특정한 제품, 서비스, 혹은 기업에 대한 모든 대인적 의사
소통의 총합이다
ex) "실미도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다"
② 입소문은 어떻게 이동하나
입소문은 보이지 않은 인적 네트워크들 속에서 이동한다
사람들간의 기존 연결들로 구성되어 있는 보이지 않는 정보 네트워크(항공 시스템에서
볼 수 있는 네트워크와 같이 구성)속에서 특정한 마디들이 끊임없이 언급을 주고 받는
것이다.
참고문헌
입소문으로 팔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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