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CRM과 그 관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目 次

서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

본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제1장 CRM 의 이론적 고찰 - - - - - - - - - - - - - - - - - - - - - - - -- 2
제1절 CRM 정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제2절 CRM 등장배경 - - - - - - - - - - - - - - - - - - - - - - - - - - -2
제3절 CRM 목적-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제4절 CRM 실시이유 - - - - - - - - - - - - - - - - - - - - - - - - - - -3

제2장 CRM 의 중요성 (장점)과 문제점(단점) - - - - - - - - - - - - - - - - 5
제1절 CRM 의 중요성 (장점) - - - - - - - - - - - - - - - - - - - - - - -5
제2절 CRM 의 문제점 (단점) - - - - - - - - - - - - - - - - - - - - - - -6

제3장 CRM 의 향후전략과 전망- - - - - - - - - - - - - - - - - - - - - - - 7

제4장 호텔 CRM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9
제1절 호텔 CRM의 의의 - - - - - - - - - - - - - - - - - - - - - - - - - 9
제2절 국내 호텔 CRM 실행사례 현황 - - - - - - - - - - - - - - - - - - - 11
제3절 호텔 CRM을 통해 본 문제점 - - - - - - - - - - - - - - - - - - - - 12
제4절 호텔 CRM의 개선방향 - - - - - - - - - - - - - - - - - - - - - - - 13

제5장 여행업 CRM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4
제1절 여행업 CRM의 의의 - - - - - - - - - - - - - - - - - - - - - - - - 14
제2절 국내여행업 CRM 실행사례 현황 - - - - - - - - - - - - - - - - - - -15
제3절 여행업 CRM을 통해서 본 문제점 - - - - - - - - - - - - - - - - - - 16
제4절 여행업 CRM의 발전전략 - - - - - - - - - - - - - - - - - - - - - - 17

결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9

참고문헌 - - - - - - - - - - - - - - - - - - - - - - - - - - - -20

본문내용
제 1 장 CRM의 이론적 고찰

제 1 절 CRM의 정의

글자 그대로 해석하면 기업(서비스 공급자)과 고객(서비스 수요자)간의 관계를 좀 더 효과적 나아가 전략적으로 관리하자는 것을 말한다.
우리 회사의 고객이 누구인지,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파악하여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오래 유지시키고 이를 통해 고객의 평생가치를 극대화하여 수익성을 높이는 통합된 고객관계 관리 프로세스를 말한다. 즉 고객데이터와 정보를 분석, 통합하여 개별 고객의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과정이다. 고객관계관리 프로세스는 보통 네 단계를 거친다. 마케팅 기회 및 전략을 위한 고객정보분석, 분석된 정보를 통한 마케팅 계획, 다양한 접촉 채널을 통한 고객접촉 그리고 고객접촉을 통해 발생된 데이터를 분석 및 정제단계 등이 그것이다. 사실 CRM은 수익을 높여주는 충성스런 고객을 창출하고 관리하는 활동을 지원하는 개념으로 반드시 고가의 솔루션을 갖추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현재 시장에서도 CRM은 하나의 상품이 아니라 개념으로서 받아들여지고 있다. 고객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체계화하는 데이터 웨어하우징으로부터 시작해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콜센터까지 하나의 일관된 솔루션을 의미하고 있다.
참고문헌
김성혁, 관광마케팅론, 대왕사, 1992
박중환, 현대호텔마케팅론, 형설출판사, 1998
이두희.한영주, 인터넷마케팅.영진출판사,1997
이상민, 인터넷 시대의 고객관계관리.CEO Information(제262호), 삼성경제연구소, 2000.9
이상환.이재철, 서비스 마케팅. 삼영사, 1998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19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경영에 이용하고 있다. ③업무지원기능이는 여행사의 업무지원 기능으로 고객관리, 손익계산, 발권데이터 관리청구서 발행 등 여행대리점의 각종 업무를 예약 관리용 단말기를 통해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④전반적 정보제공 기능관광지의 기상관련 정보, 여행지의 외환시세, 전화 그리고 세관관련 정보 등 기초적인 관광정보는 물론 생활정보까지도 제공하여 이용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이다.3. CRS의 발전배경-항공사

  • [관광경영] 서비스마케팅 각 분야별 성공사례 분석(A+)
  • 사례 분석 (아시아나 항공)5. 영화관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분석(CGV)6. 호텔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워커 힐 호텔)7. 테마파크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삼성에버랜드)III. 결론서비스마케팅 각 분야별 성공사례 분석-연구 목적-최근 국민 소득의 변화, 교통의 발달, 노동의 변화 등으로 사람들은 여가를 즐길 시간이 늘어났고 전국이 일일 생활권으로 발전하게 되면서 여러 가지 산업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그에 따라서 서비스 산업도 발전

  • 여행사실무3공통) 서비스산업 분야에서 빅데이터가 활용된 사례와 그 유용성과 여행산업에서의 빅데이터 활용 방안을 제시하시오0K
  • 관련해서는 사물인터넷(IoT) 적용 대상이 점차 확대되면서 상황은 점차 나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개인정보보호와 데이터 개방 거부감 등이 여전히 강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정책적 지원과 고객들의 인식 변화가 전제되어야 할 것이다.중국인관광객의 빅데이터를 활용한다면 주먹구구식이 아닌 보다 정확한 표적시장을 대상으로 관광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수행할 수 있ek. 또한 도내 관광지 및 시설과 관련해서도 특별한 홍보가 필요한 지역과 그

  • [공급사슬관리] 한진의 3PL전략
  • 경영진 등 모든 상호의사 소통채널을 열어놓아 목표 공유4.적극적인 상호협력체제3PL 서비스 수준관리 및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양사간 협력체제 구축나아가야할 방향세계적인 종합물류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해 한진은 미국, 일본, 중국 등 지역전문가 발굴과 발맞추어, 기존사업을 확대하고 신규상품 개발을 서두르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계열사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하고 고객사가 해외에 진출할 경우 동반 진출하고,

  • 현대카드의 알파벳마케팅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장 세분화 사례 분석)
  • CRM을 통해 계속 기업의 이미지를 재고하고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한다면 현대카드가 현재 목표로 하고 있는 업계3위로의 도약이 가능할 것이다.《 참고문헌 》 ■ 문병준, 김재일, 유창조,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차별화 마케팅, 한국마케팅저널 제6권 제3호. 2004년10월 ■ 현대카드 브랜드 전략 연구, 경희대학교 경희대학원 Brand strategy seminar ■ 박성연(1996).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 유형과특성,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 박성연, 최신애(20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