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경제학] MBC PLUS(mbc플러스)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2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MBC PLUS 기 업 소 개
Ⅱ. 환 경 분 석
■ 산업구조 분석
■ 소비패턴 분석
Ⅲ. 시장 및 기업역량 분석
■ 기회 및 위협
■ 강점 및 약점
Ⅳ. 경쟁전략 분석
Ⅴ. 미래 대비 전략
- 본문내용
-
2. 잠재적 경쟁자의 진입 가능성
Cable TV의 성장가능성이 높아 매력이 큰 반면 진입장벽이 높아 잠재적 진입자의 가능성은 낮은 편이다. 또한, 현재 Cable TV의 PP시장이 MBC+, 온미디어, CJ엔터테인먼트의 독과점 구조로 이루어져 추가적으로 대기업 자본이 들어온다 하더라도 경쟁구도는 쉽게 바뀌지 않을 것이다.
※ 진입장벽(Entry Barrier) High
Cable TV의 PP시장은 방송설비 구매에 큰 고정자본이 소요되고 시장진입 후에는 방송인과 같은 전문인력에 대한 인건비, 채널과 프로그램에 대한 초기 제작비와 마켓팅 비용도 높은 편이다.
① 자본소요량 ↑ : 방송설비
② 규모의 경제 ↑ : 프로그램 초기 투자비용이 높고 추가적으로 제작비용은 지속적
③ 절대적인 비용우위 & 경험효과 ↑ : 프로그램 제작 경험과 그에 드는 합리적 비용
④ 마켓팅에 따른 제품차별정도 ↑ : 프로그램 / 채널 확보
⑤ 유통채널 확보정도 ↑
⑥ 정부규제 ↑ : 방송사업권 획득
⑦ 신규사업자에 대한 기존사업자의 보복 가능성 ↑
3. 대체재와의 경쟁
MBC+가 MPP라는 것을 감안하면 여러 방식의 방송 service의 채널과 프로그램이 대체재가 될 수 있다. 특히 MBC+가 드라마, 영화, 스포츠, 게임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는 상태에서 Cable 시장 내의 동일 종류 대체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스카이라이프, DMB와 같은 시행중인 뉴미디어 서비스와 12월 1일 부로 허용되는 지상파 낮방송, IPTV의 프로그램 모두 대체재로서의 높은 가능성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