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gs홈쇼핑 유통시스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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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 업 개 요

1. 회사연혁
2. 재무정보
3. Business Process
4. 기업비젼

Ⅱ. 환 경 분 석

1. 유통산업 거시경제지표분석
2. TV홈쇼핑시장 분석
3. 소비자 환경분석
4. 진입 (법적환경과 제한)

Ⅲ. 자 사 분 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 Ps

Ⅳ. 출 점 전 략

Ⅴ. M D

Ⅵ. 물 류 시 스 템

Ⅶ. 경 쟁 업 체 분 석

1. 동종업계와의 비교
2. 경 쟁 사 분석

Ⅷ. 문제점과 개선방향

1. 매출대비 낮은 수익성의 문제
2. 새로운 전자 결제 시스템의 늦은 도입
3. 난립한 타 홈쇼핑업체와의 차별화 전략 부족 (시장포화에 따른 경쟁력확보 필요)
4. 메인 타겟에 대한 세분화, 새로운 수익 모델 필요
본문내용
Ⅰ. 기업개요

GS홈쇼핑은 LG그룹으로부터의 분리 독립에 따른 GS홈쇼핑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2005년 4월 1일 새 출발을 시작했다. 1995년 개국방송을 시작한 이래 국내 통신판매 시장의 열악한 기반과 소비자들의 인식이 미약했던 상황에도 불구하고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형태를 제공하여 홈쇼핑 문화 전반에 큰 역할을 해왔다. 현재는 케이블 TV와 위성방송을 통해 24시간 상품을 판매하며, 국내 최대 인터넷 쇼핑몰인 GS 이숍과 샵포유 카달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사업을 펼치고 있다. 매출 규모면에서는 미국의 QVC,HSN에 이어 세계 3위를 달리고 있으며, 2001년에는 업계 최초로 연간 매출 1조원을 돌파하면서 선두 기업의 입지를 확고히 지키고 있다. 특히 GS 이숍은 인터넷 쇼핑몰 업계를 선도하며, TV홈쇼핑의 신화를 이어갈 미래의 성장엔진으로 2005년 2월 중국 충칭시에 현지법인을 설립, 세계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한 바 있다. 이러한 성과는 사업 초기부터 상품기획, 상품선정, 품질관리, 배송 등 홈쇼핑 사업의 기본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고, 고객과의 신뢰를 쌓는데 전력을 기울여 온 결과에 기초하고 있다. 국내 최초 24시간 고객상담, 30일 이내 교환/반품/환불 보증, 선·환불 서비스, 실명제 서비스, 해피콜 서비스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도화 하여 시행중이며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홈쇼핑 회사로 손꼽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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