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략] 월마트 유통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2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Wall-Mart 의 기업현황
2. 환경분석
3. SWOT 분석
4. 출점전략
5. MD (Merchandising)
6. 물류시스템
7. 문제점
8. 경쟁기업비교 - E-Mart 와의 비교
9. 발전방안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기업소개
세계 1위 할인 업체인 Wall-Mar, Wall-Mar는 친근함과 근면, 주인의식과 같은 모토를 기업정신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를 통틀어 최대의 유통업체다. 현재 전 세계에 4093개의 체인점을 거느리고 있으며 회사의 정확한 명칭은 ‘Wall-Mart Stores'이다. Sam Walton의 열정에 의해 Wall-Mart는 고객만족과 매일의 가장 낮은 가격을 목표 인도되어 왔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3가지 형태의 유통업체를 운영하고 있는데 첫째가 'Wall-Mart Store'로 의류나 잡화를 판매하는 할인점이며 신선한 식품은 취급하지 않는다. 둘째는 'Super Center' 로 전체 취급상품의 35-40%가 신선 식품이며, 셋째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인 'Sam's Club' 이다.
․Wall-Mart 본점 : Arkansas 州 밴튼빌에 위치하며 월마트가 처음 시작된 곳이다
․Wall-Mart 할인점 : 세계 곳곳에 널리 퍼져 있고 미국에 50개 주에 약 3000여 개가 있다.
․Wall-Mart Super Center : Super Center는 고객들의 바쁜 시간을 감안, 일반 공산품부터 신선식품까지 한 매장에서 모두 취급하여 편리한 one-stop 가족 쇼핑 공간을 제공하는 매장 형태이다. Super Center는 Wall-Mart 할인매장에 있는 전통적인 36개의 일반상품부로 특징을 이룬다. 그 외에 식품부는 신선한 농산물뿐만 아니라 베이커리, 조제식품, 냉동식품, 육류와 유제품을 제공한다.
․Sam's Club : 거대한 회원중심의 도매점으로써 약 4천 6백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시마다 요스케 [Wall-Mart는 왜 강한가] / 한국수퍼체인협회 / 2004.10
• Robert Slater [Wall-Mart 슈퍼마켓 하나로 세계유통을 지배하기까지(The Wal-Mart Decade)] / 해냄 / 2003.11
• Michael Bergdahl [Wall-Mart 방식 (What I Learned from Sam Walton)] / 고려닷컴 / 2005.9
• 이인성 [Wall-Mart의 경영전략]
• 한국유통연구학회 [유통시장] / 1996
• 강성환 [한국 내 대형 할인점의 경쟁전략 비교연구] / 1999
• 한국수퍼체인협회 [디스카운트 머천다이저] / 1999
•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 매일경제 http://www.mk.co.kr
•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 한국물류협회 http://www.kola.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