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략] 옥션 유통시스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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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분석
1) 회사 개요
2) 회사 소개
2. 옥션사이트분석
3. 옥션의 SWOT분석
-SWOT 분석을통한 사업분석
4.경쟁사 분석 G-market
5. 옥션 전략적 제휴
6. 옥션의 마케팅 전략
7.옥션 비즈니스 모델
8.Success dominant cause
9.옥션의 전망과 목표방향

본문내용
옥션은 99년 12월 업계최초로 낙찰수수료를 부과하면서 확고한 수익기반을 마련, 건실한 경영의 틀을 마련했다. 특히 2000년 6월에는 코스닥을 통해 기업을 공개함으로써 대표적인 닷컴기업으로 인정받았고, 2001년 2월,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경매업체인 이베이를 대주주로 유치하면서 가장 성공적인 닷컴기업의 모델이 되었다.
옥션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한다는 전략 아래 건전하고 안전한 거래문화 확립을 위한 정책과 시스템을 강화하는 한편, 기존 오프라인상의 비효율적인 유통구조를 개선함으로써 옥션을 이용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가치를 부여하고 있다.
옥션은 국내 전자상거래 발전의 주도적 역할을 수행함은 물론, 한발 앞선 사업전략과 보다 차원이 높은 고객만족서비스를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전자상거래기업으로서의 지위를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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