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FedEx(페덱스) 유통시스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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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FedEx의 탄생 배경
2. FedEx의 기업 구성
3. FedEx의 기업현황
4. FedEx의 경영 실적
5. FedEx의 연혁
6. FedEx의 기업 철학
7. FedEx의 품질 경영 – 품질 지수
8. 공정대우 보장 프로그램
9. FedEx의 Carrier Center
10. FedEx의 Extensive Training Programs
11. FedEx의 마케팅 전략
12.물류 시스템
13. FedEx의 정보시스템 모델
14. FedEx의 SWOT분석
15. 경쟁사 분석
16. 경쟁사 차별화 전략
17. 결론
본문내용
1965년 예일대학생인 프레드 스미스 (Fredrick W. Smith)는 자전거 바퀴에서 착안하여 새로운 화물수송 시스템에 관한 학기말 보고서를 제출하였다.

이 보고서의 내용은 미국 내 인구분포의 중심지역에 화물집결지 (허브)를 만들어 모든 화물들을 일단 허브에 모은 다음 재 분류하여 자전거 바퀴살(스포크) 모양으로 미국 전역에 배송하는 아이디어를 제출하였으나, 담당 교수는 현실성이 없다고 하여 C 학점을 줌.

스미스는 졸업 2년 후 1973년 400만 달러를 투입하여 페더럴 익스프레스를 설립하여 현재의 기업이 됨.

FedEx의 경영 실적

FedEx는 말콤볼드리지 국가품질상을 받은 최초의 서비스기업으로 널리 알려진 기업으로 창업 10년 만에 매출 10억불을 달성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음.


기업 철학

사람-서비스-이윤의 기업철학
공정대우 보장 프로그램 (GFTP)
서베이-피드백-액션(SFA)시스템
서비스 품질지수(SQI)의 도입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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