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훼미리마트 유통시스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2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현황
환경분석
SWOT 분석
출점전략
MD(머천다이징)
물류시스템
문제점
경쟁기업의 비교
발전방안
- 본문내용
-
훼미리마트는…..
* 편의점 선두업체로 전국 가맹점이 2천7백여개에 달함
* 점주 수익력이 좋은 순수가맹점을 90% 이상 출점 하고 있음
* Living station 을 지향
-단지 상품만 사고 파는 공간이 아닌 훼미리마트의 레스토랑화와
생활 편의서비스강화를 추구함
* 차별화 전략으로 업계 최초로 선보인 약2백여개의 NPB상품들
- ‘1000냥 상품’,`웰빙삼각주먹밥’,`500컵면’등
* 금년말에 점포수 2천9백개로 늘리고, 매년 7백점포씩 확장해
2007년도까지 5천점포를 돌파할 계획임
기업외부분석
1. 훼미리마트, GS25, 세븐일레븐의 BIG 3
3. 하위업체의 흡수합병, 해외매각
4. 주유소 병설형 편의점의 출현(기존입지활용을 무기)
5. 독립편의점의 출현(구멍가게가 업그레이드)
기업내부분석
IMF의 영향으로 점포규모와 매출성장에 위기를 맞이함
내실경영의 성과 99년 하반기부터 조금씩 회복됨
21세기 새로운 경영환경에 대비, 전면적 시스템 보강
2000년, 매출 22.9%, 점포수 20.8% 성장율보임
흑자업체의 경상이익이 크게 늘어남
5. 향후 10년간의 고도성장기로 진행이 전망됨
자료평가
- 그냥 그래요~!! 그냥 볼만한 정도~
- ybc***
(2010.06.16 18:20: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