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략] 신세계백화점 유통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2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신세계백화점의 기업현황
신세계백화점의 환경분석
신세계백화점의 SWOT 분석
신세계백화점의 출점전략
신세계백화점의 MD(머천다이징)
신세계백화점의 물류시스템
신세계백화점의 문제점
경쟁기업 비교(신세계백화점 VS롯데백화점 VS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의 발전 방안
본문내용
◎미시환경분석
기업 외부 분석
1. 롯데, 현대, 신세계 3분화
2. 기업들의 사업다각화 전략 : 차별화.
3. 신개념의 소매업태와 할인점의 급부상
4. 마켓파워 이동의 가시화

기업 내부 분석
1. 2004년 재도약의 시발점으로 삼고 사업을 본격 강화
2. 2005년 8월경 신세계 본점 오픈 예정을 목표로 재개발
사업 진행중
3. 부산지역 최대 상권으로 부상하고 있는 센텀시티 UEC
사업권 획득
4. 2010녀 점포수 현재 7개에서 11개로 증가


지방 확대 전략

- 유통시장의 증가와 유통시장 개방->유통업체의 지방 진출 확산
- 현재 마산, 광주점 운영
- 죽전역사점(2006년), 의정부역사점(2010년), 부산 센터시티점(2008년) 출점 예정

고급화와재단장


- 본점 : 고급화로 인한 차별화
- 2005년 8월 재단장을 통해 고급화 강조
- 구관 역시 내년8월 재오픈 예정
- 강남점 : 소득수준과 교육수준이 높은 고객 타켓 선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마트 해외진출전략분석
  •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을 중점으로 분석하고자 한다.2. (주)신세계 E-mart소개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

  • [마케팅원론] 이마트 중국 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
  •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2.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
  •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2.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

  • [경영전략]유통업계 대표주자 이마트의 성공경영전략
  • 분석과 이에 상응하는 해외직접투자(FDI- Foreign Direct Investment) 전략이 바탕이 되었을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국내 부동의 유통업체, 이마트의 국내 성공전략을 살펴본 후, 중국 시장의 특징과 유통구조, 이마트 상해 점의 중국 진출 배경과 해외직접투자(FDI) 전략,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신흥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중국에 대한 FDI 전략을 가늠해 보고자 한다. 2. 이마트 소개신세계는 7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모

  • [국제경영전략] 이마트 해외직접투자(FDI)전략
  • 분석과 이에 상응하는 해외직접투자(FDI- Foreign Direct Investment) 전략이 바탕이 되었을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국내 부동의 유통업체, 이마트의 국내 성공전략을 살펴본 후, 중국 시장의 특징과 유통구조, 이마트 상해 점의 중국 진출 배경과 해외직접투자(FDI) 전략,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신흥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중국에 대한 FDI 전략을 가늠해 보고자 한다. 2. 이마트 소개신세계는 7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