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롯데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Well-Being
2. 검은 콩의 효능
3. 롯데 검은콩 우유의 효능 및 판매증가 추이
4. 우유시장 현황과 검은콩우유 시장점유율
5. 롯데 햄·우유의 “검은콩 우유” 마케팅
6. SWOT 분석
7. 4P’S 전략
8. STP전략
9. 결 론
본문내용
‘웰빙’이란?


건강한(well, 안락한ㆍ만족한) 인생(being)을 살자는 의미

행복, 안녕, 복지 등이다. '삶의 질'을 강조하는 용어

웰빙족 -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유지하는 균형 있는 삶을 행복의 척도로
삼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

국내 경향 및 비판 - 국내에 상업적 유행, 물질적 풍요와 고급화, 지나친
건강과 미용에 대한 집착 등으로 그 의미가 왜곡되는
경향

진정한 의미의 웰빙 - 경제력으로 단순히 잘 먹고 잘 사는 인생을 뜻하는
것이 아닌, 정신적으로 풍요롭고 육체적으로
건전한 문화적인 삶으로 이해해야 한다.



효능


여러 가지 독을 없애주고, 신장 계통의 대사 촉진에 좋은 효과

항암 작용과 골다공증 예방

콩 단백질과 이소플라본은 항 산화 효과와 핏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이
있어 동맥경화 및 뇌졸중, 심장병 예방

알츠하이머형 치매 예방

폐경기 증상 완화

노화 방지

변비개선 및 비만 해결

성적 흥미를 높여줌



서목태 (약콩)의 효능


이소플라본으로 인한 항 산화 작용 - 일반 콩보다 10배정도 많은 이소플라본 성분으로 인해 노화
억제 및 항암 능력이 4배 이상 강하다.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인한 시력 향상 효과 – 일반 콩보다 0.12% 이상 많아 야맹증에 좋으며,
컴퓨터를 오래 사용함으로써 눈의 피로를 쉽게 느끼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또한 콜라겐의
기능을 향상시켜 피부에 탄력과 생기를 준다.

골다공증, 복부비만, 다이어트, 당뇨억제 등
각종 성인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비타민 B가 풍부해 피로 회복과 간 기능 개선에 좋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마케팅사례
  • Designed by L.S.M『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사례 보고서CONTENTSPART1.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의 개발과정업의 범위기업의 사명신제품 출시 배경실패사례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의 탄생PART2. 출시 이후의 환경 분석시장점유율 변화TOWS분석3C Analysis과제PART3. 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 수립STP분석4P전략마케팅 팀 프로젝트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CF<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CF 2탄 >이미지나 아이콘을 클릭하면 CF를 볼 수 있습니다.마케팅

  • [마케팅] 롯데 `검은콩이들어있는우유` 마케팅
  • 사례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의 탄생 PART3. 3C 분석PART4. STP 분석PART5. 4P 분석PART6. 결 론PART2. 업의 정의마케팅 팀 프로젝트 – 5조유럽을 비롯해 소득 수준이 높은 나라일수록 기능성 우유의 종류가 다양하며 지속적인 신장세로 시장규모 역시 비례적으로 확대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음.우리나라에서는 1994년초 서울우유의 ‘앙팡’을 필두로 여러 기능성 우유에 대한 시장이형성되기 시작함. 지난 3월 롯데햄 우유는 ‘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

  • 롯데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마케팅 전략
  • 마케팅 기법으로 각광 받고 있다. 이러한 리뉴얼 마케팅이 업계에 성행하면서 백색 시유의 소비가 줄어들면서 불황을 겪었던 유제품 업계에서도 각종 기능을 보강한 가공우유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롯데햄우유는 3월초부터 오곡 분말과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는 검은콩 성분을 넣은 ‘아침에 우유’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 리뉴얼 제품은 제품 개발과 광고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데다 기존 제품의 명성을 업고 안정적인 매출을 가져갈 수

  • [마케팅전략] 롯데햄▪우유 `검은콩이들어있는우유` 마케팅전략
  • 우유 시장인데, 이 ‘검은 우유’ 제품 중 가장 먼저 출시된 제품이 바로 롯데햄∙우유의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이다.우리팀에서는 요즘 핫이슈인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와 제품의 출시에 있어 롯데햄우유에서 어떠한 마케팅 과정을 통해서 이루어 졌는지를 분석하고, 그 마케팅 과정과 전략을 평가할 것이다. 나아가서 우리가 해야 할 프로젝트와 사람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 유용하게 쓰이도록 할 것이다.★ Environmental Analysis> T

  • [마케팅성공사례] 검은콩우유(롯데햄우유)
  • 우유 제조 STP 전략 분석틈새 시장 공략흰 우 유검은콩 우유기능성 건강식품3. 위치 설정 (Positioning)기존 흰우유 시장 포화 상태 – 새로운 시장 개척기능성 건강식품 시장과 중첩된 시장 선점 전략마케팅 믹스Product제 품 명- 검은 콩이 들어 있는 우유용량 차별화 : 180㎖, 930㎖출 시 일 : 2003년 3월주력상품2g단백질30㎎8g 2g55kcal나트륨탄수화물지방열량마케팅 믹스떠먹는 요구르트 (검은콩이 들어있는 요구르트)특 징 : 유산균과 검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