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법] 상품설명의 화법 -TV홈쇼핑과 네트워크 방문판매를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는 말
(1) 네트워크 방문판매
(2) TV 홈쇼핑
Ⅱ. 방문 판매 화법
(1) 방문 판매의 특성
(2) 성공적인 방문 판매를 위한 화법
(3) 방문 판매 대화 예시
Ⅲ. TV 홈쇼핑 판매 화법
(1) TV 홈쇼핑 판매의 특성
(2) 성공적인 TV 홈쇼핑 판매를 위한 화법
(3) 홈쇼핑 판매 예시
Ⅳ. 맺는 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점포 없는 유통시대가 우리 생활을 바꾸고 있다. 케이블 TV에 의한 TV 홈쇼핑이 생활화되어가고 PC통신이나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가 국경 없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24시간 연중무휴의 사이버백화점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백화점의 진열상품이 그대로 가상공간에 진열되어 웹사이트에서 인기를 독차지한다. 골치 아픈 인원관리나 종업원의 말썽을 전혀 우려할 바 없는 무점포 판매는 비용의 효율성을 고려하면 향후 더욱 확대될 것이고 인건비, 임대료 등의 골치 아픈 문제가 전혀 없으므로 효율적인 유통 수단으로 더 확대될 전망이다. 사회발전에 따라 교통의 혼잡, 여성취업의 증가, 여가시간의 감소 등으로 시간 재화의 가치가 증대되면서 장소나 시간의 제약에서 매우 자유스러운 무점포 판매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 또한 크게 확장될 것이다.
오늘날 무점포 판매의 대표는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네트워크 방문판매인데, 본 조에서는 판매자와 소비자의 직,간접 대면이 필요한 TV홈쇼핑과 네트워크 방문판매를 중심으로 그 판매 화법에 대해 연구했다. 인터넷 쇼핑몰은 주로 사진으로 된 카탈로그를 중심으로 하기 때문에 제외하였다.
- 참고문헌
-
김양호(2004), <상대를 움직이는 대화의 심리작전>, 비전코리아
김정선(2005), <상거래 대화의 구조와 전략>, 한국학술정보
유난희(2005), <아름다운 독종이 프로로 성공한다>, 순정 아이북스
이학만(2004), <매출 극대화를 위한 홈쇼핑 방송 마케팅 전략>, 한스미디어
찰스 E. 존스(1996), <프로 비즈니스맨의 대화기법>, 현대미디어
SBS 방송 아카데미 쇼호스트 학과 자료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일의 유아교육제도00
- 아동학대 또는 아동방임의 상황에서 적용되어야 할 아동복지 원칙에 대해 토론하시오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 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만0세 영아관찰일지-평가제
- [현대시강독] 1990년대 시
- 지체장애아 교육
- 미술활동계획안-가을
- [고전소설사] 김만중 소설속 여성 형상화와 다면적 인식 고찰-사씨남정기와 구운몽 여성인물 비교
- 아동발달_발달이론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발달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의 영아, 유아, 아동기의 발달 과정을 고찰해보시오
- 영유아교수학습-개구리 관련 미술활동 부분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