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법] 상품설명의 화법 -TV홈쇼핑과 네트워크 방문판매를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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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는 말
(1) 네트워크 방문판매
(2) TV 홈쇼핑

Ⅱ. 방문 판매 화법
(1) 방문 판매의 특성
(2) 성공적인 방문 판매를 위한 화법
(3) 방문 판매 대화 예시

Ⅲ. TV 홈쇼핑 판매 화법
(1) TV 홈쇼핑 판매의 특성
(2) 성공적인 TV 홈쇼핑 판매를 위한 화법
(3) 홈쇼핑 판매 예시

Ⅳ. 맺는 말

참고문헌

본문내용
점포 없는 유통시대가 우리 생활을 바꾸고 있다. 케이블 TV에 의한 TV 홈쇼핑이 생활화되어가고 PC통신이나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가 국경 없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24시간 연중무휴의 사이버백화점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백화점의 진열상품이 그대로 가상공간에 진열되어 웹사이트에서 인기를 독차지한다. 골치 아픈 인원관리나 종업원의 말썽을 전혀 우려할 바 없는 무점포 판매는 비용의 효율성을 고려하면 향후 더욱 확대될 것이고 인건비, 임대료 등의 골치 아픈 문제가 전혀 없으므로 효율적인 유통 수단으로 더 확대될 전망이다. 사회발전에 따라 교통의 혼잡, 여성취업의 증가, 여가시간의 감소 등으로 시간 재화의 가치가 증대되면서 장소나 시간의 제약에서 매우 자유스러운 무점포 판매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 또한 크게 확장될 것이다.
오늘날 무점포 판매의 대표는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네트워크 방문판매인데, 본 조에서는 판매자와 소비자의 직,간접 대면이 필요한 TV홈쇼핑과 네트워크 방문판매를 중심으로 그 판매 화법에 대해 연구했다. 인터넷 쇼핑몰은 주로 사진으로 된 카탈로그를 중심으로 하기 때문에 제외하였다.

참고문헌
김양호(2004), <상대를 움직이는 대화의 심리작전>, 비전코리아
김정선(2005), <상거래 대화의 구조와 전략>, 한국학술정보
유난희(2005), <아름다운 독종이 프로로 성공한다>, 순정 아이북스
이학만(2004), <매출 극대화를 위한 홈쇼핑 방송 마케팅 전략>, 한스미디어
찰스 E. 존스(1996), <프로 비즈니스맨의 대화기법>, 현대미디어
SBS 방송 아카데미 쇼호스트 학과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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